본문 바로 가기

[ 컬처 ]

내 마음대로 정하는 희대의 악녀 순위 (feat. 드라마)

by리코드M

현실이 점점 각박하고 그악스러워지면서
드라마 속 악녀들도 더욱더 독해져 가고 있다.

나오면 꼴도 보기 싫으나,
막상 없으면 섭섭한 (?) 마력의 악녀들.

오늘은 희대의 악녀 캐릭터를 되돌아보며

자신만의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자.

후보 01

SBS <아내의 유혹>

악녀 연기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김서형. SBS <아내의 유혹>에서 여자 주인공의 친구이자, 친구의 남편을 탐내는 신애리 역을 맡아 악녀 연기의 기준을 제시했다. 얼마나 화내는 장면이 많으면 그녀가 째려보지 않고, 악쓰지 않고, 물건을 집어던지지 않으면 해당 회차를 본 것 같지 않을 정도라는데. 범죄를 저지르고도 걸릴 듯 말 듯 쏙쏙 피해 가는 신애리의 모습을 통해, 성공에 대한 남다른 욕망을 지닌 인물의 똑똑한 머리를 악용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후보 02

MBC <왔다! 장보리>

MBC <왔다! 장보리>에서 이유리가 열연한 연민정 역시 악녀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캐릭터다. 예쁘장한 외모와 달리 못된 심보를 가지고 있는 연민정은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하여 열 달 동안 품고 있었던 자식까지 나 몰라라 하는 인물이다. 죄책감을 느끼기는커녕 오히려 자신의 앞길을 막는다며 아이를 구박하고 못살게 구는 그녀. 드라마를 위한 자극적인 설정이었겠지만, 어쩜 이렇게 얄미운지 매주 주말 시청자들의 분노를 이끌어 내며 희대의 악녀 캐릭터로 등극했다.

후보 03

KBS2 <후아유 - 학교 2015>

조수향은 청춘 학원물 KBS2 <후아유 - 학교 2015>에서 강소영 역을 맡아 소름 끼치는 메소드 연기를 선보였다. 친구들 앞에서는 착한 척 아무것도 모르는 척 순진한 표정을 짓고 있다가, 뒤에서는 계략을 꾸며 한 사람의 앞날을 막고 자살 시도를 하게까지 만들고 있으니 말이다. 딱히 과하게 감정 표현을 하는 장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극과 극을 오가는 두 얼굴에 화를 느끼게 되는 작품. 어쩌면 살면서 이러한 캐릭터를 한 번쯤 마주한 적이 있기에 더 감정이입이 되는 건지도 모르겠다.

후보 04

SBS <언니는 살아있다>

여전히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에게는 꼬리표가 따라다닌다. 하지만 이걸 보기 좋게 깨뜨린 주인공이 있다. 바로 SBS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양달희 역을 맡은 김다솜이다. 극 중에서 그녀는 양아버지에게 차 사고의 누명을 씌우고, 돈을 얻기 위하여 아이를 납치한다. 오로지 자신의 행복을 위하여 주변 사람들을 불행의 구렁텅이로 몰아넣는 배신의 아이콘, 양달희. 눈물을 글썽이며 처연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돌연 비웃음과 함께 돌아서는 그녀를 보다 보면 울화통이 치밀어 저도 모르게 가슴을 치게 될 것이다.

후보 05

JTBC <부부의 세계>

사랑하는 연인을 가로챈 사람만큼 악녀가 또 어디 있으랴. 화려한 외모와 차가운 이미지를 지닌 탓에 유독 악녀 역할을 많이 맡아 온 한소희가 MBC <돈꽃>과 tvN <백일의 낭군님>에 이어 JTBC <부부의 세계>에선 남자 주인공과 불륜에 빠지는 내연녀 여다경 역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분노를 끌어냈다. 불륜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위하여 남자의 재킷에 자신의 화장품을 넣어 놓기도 하고, 심지어 본처의 직장까지 찾아가는 파렴치한 그녀. 천사 같은 얼굴을 하고 상대방을 견제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화가 머리끝까지 날지도.

후보 06

KBS2 <비밀의 남자>

자신을 지키려다 장애를 갖게 된 배우자의 재산을 탐내고, 거짓말이 들통나지 않기 위하여 교통사고가 난 아버지를 버리고 도망치기까지. 악녀가 아니고서야 어찌 이게 가능하단 말인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2 <비밀의 남자>에서 이채영은 부유한 삶이 곧 성공한 삶이라고 믿는 한유라로 분했다. 그녀 역시 분노를 이끌어 내기에 최적화된 인물이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피도 눈물도 없는 성격이니 말이다. 비밀로 꽁꽁 싸인 한유라가 과연 언제까지 그 거짓말을 지켜낼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도록 하자.


당신의 뽑은 최악의 악녀는 누구 ? 

마음속으로 1 ~5순위를 정해보길 바란다.

추천기사

  1. 실제 성격과 극 중 캐릭터가 정반대인 배우
  2. 정체가 무엇인가요?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을 가진 배우
  3. 신부를 꿈꿨던 배우? 스타의 놀라운 장래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