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왜요? 제가 셀카 바보로 보이나요?' 셀카 못 찍기로 유명한 배우들

by리코드M

사진 어플 하나면 
실물보다 훨씬 더
뛰어난 외모를 가질 수 있는 요즘.

소위 말하는 '사진빨', '셀카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스타들이 있다.

완벽한 얼굴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 셀카로  
셀카 똥손이라고 불리는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리코드M이 알아봤다.

이정재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이제는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배우 이정재. 최근 인기에 힘입어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는데. 수시로 올라오는 <오징어 게임> 관련 사진들과 셀카 가운데에 그의 조금 부족한 셀카 실력이 눈에 띈다. 데뷔 28년 만에 개설한 인스타그램이 반갑기는 하지만 잘생긴 얼굴을 조금도 활용하지 못하는 얼빡샷과 필터라고는 전혀 없는 사진에 훌륭한 이목구비가 묻힐 정도. 마치 우리 동네 삼촌의 셀카를 보는 것 같아 친근하기까지 하다.  

정우성

친구는 닮는다고 하더니. 배우 정우성 역시 오래전부터 셀카 못 찍는 배우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인물이다. 선이 굵은 남자 다운 얼굴로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힐 만큼 잘생긴 배우인데, 셀카를 보면 셀카 바보 그 자체다. 참다못한 팬이 라디오에서 정우성에게 '셀카가 실물을 담아내지 못한다'며 하소연을 하기도 하지만 정우성은 '매번 과학이 자신의 얼굴을 따라오지 못한다'며 너스레를 떤다. 사실 '셀카 바보'라도 상관없다. 그가 꾸준히 인스타그램으로 소통만 해준다면 말이다. 

지진희

우리가 흔히 말하는 '거울 셀카'는 거울 앞에서 멋진 포즈나 시크한 표정을 취한 채 사진을 찍는 것이다. 하지만 배우 지진희의 거울 셀카는 조금 특별하다. 실제로 거울이 잔뜩 등장하며 수많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찍어 올리는데, 다다익선이라고는 하지만 이렇게 거울이 많아도 되나 싶다. 여기에 지진희의 엄근진 표정이 더해져 사진을 보고 있으면 왜인지 모르게 자꾸 웃음이 나온다. 또 매일 차 안에서 찍은 출퇴근 사진 역시 CTRL + C, CTRL + V한 사진이 반복되다 보니 미래 인류를 위해 기록을 남기나 의심이 된다.

강소라 

예쁜 얼굴은 물론, 큰 키에 비율까지 뛰어난 배우 강소라. 하지만 셀카 못 찍기로는 정우성만큼이나 유명하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보통 사람들의 사진 앨범에 있을 법한 꾸밈없고 날 것 그 자체의 셀카가 많이 올라오는데. 특이한 각도와 우스꽝스럽고 망가진 표정이 가득해서 그녀의 취향인지, 그녀의 셀카 실력인지 심히 의심될 따름이다. 특히 반려견과 찍은 사진은 강소라보다 반려견이 더 잘 나와 누가 이 사진의 메인인지 헷갈릴 정도. '자꾸 얼굴 그렇게 쓸 거면 저 주세요!!'라고 말하고만 싶어진다. 

임시완

제대 후 드라마와 예능, 영화를 넘나들며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임시완. 하얀 얼굴에 큰 눈, 도톰하고 빨간 입술을 가지고 있어 동안 외모로 유명한 그이지만 셀카 실력은 동안과는 거리가 멀다. 문제가 되는 건 이상한 각도와 저세상 초점. 실제로 함께 찍은 셀카를 보고 배우 신세경이 떨떠름한 반응을 표하기도 하고 tvN <바퀴 달린 집 2>에 출연한 소녀시대 윤아가 임시완이 찍은 사진을 보고 웃음을 터트리기도 한다. 조금만 카메라를 들거나 살짝만 올리면 인생 사진이 나올 것 같은데 그의 변함 없는 셀카 실력에 속상할 뿐이다. 

EDITOR CAY
PHOTO 이정재(@from_jjlee), 정우성(@tojws),
지진희(@tojws), 강소라(@reveramess_), 임시완(@yim_siwang) 공식 인스타그램​

추천기사

  1. 스타들의 반전 매력! SNS에서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들
  2. 감정 소모 0! 밥 먹으면서 가볍게 보기 좋은 작품을 찾고 있다면?
  3. 모든 역할을 쭉쭉 흡수해버리는 인간 스펀지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