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인스타 성지 예약!' 온통 금칠한 동남아 최고 럭셔리 호텔

[여행]by 레드프라이데이

코로나19로 여행 업계가 침체에 빠졌습니다. 여행사와 항공 업계뿐만이 아니라 많은 숙박업체도 문을 닫았죠. 그러나 이런 가운데 새롭게 개장한 호텔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지어지는데 무려 11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이 호텔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또 한 가지 있었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의 금 도금 호텔'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금 도금 호텔이 지어진 장소는 어디일까요? 오일 머니로 무엇이든 가능케 하는 두바이? 혹은 금을 사랑하는 나라 중국일 것이라고 예상하는 네티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계 최초 금 도금 호텔이 지어진 곳은 바로 베트남의 하노이였습니다. 

'돌체 하노이 골든 레이크 호텔'이라는 이름을 지닌 이 호텔은 외관부터 객실까지 금을 도금해두었기에 번쩍번쩍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출입문 손잡이, 엘리베이터, 수영장, 테라스 타일 등을 금으로 도금해 두었네요. 

이 호텔을 건설하는 데는 총 1톤의 24k 금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건설비가 많이 비쌀 것이라는 시선이 있지만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 호텔을 지은 호아빈 그룹이 금도금 자재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하노이 도심과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경관을 지니고 있는데요. 아마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호화로운 호텔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의 객실은 1박에 최소 35만 원에서 시작하는데요. 고급 스위트룸에 묵으면 하루밤에 120만 원 정도라고 하네요.

이곳은 금으로 된 인테리어 뿐만이 아니라 금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공연에도 금으로 온 몸을 칠하고 금 장식품으로 꾸민 사람들이 등장하고 심지어 호텔에서는 금을 얹은 스테이크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 호텔은 총 25층에 400실 규모인데요. 미국의 호텔 브랜드인 윈덤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꼭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많은 SNS 스타들의 '인스타 성지'가 될 것 같습니다.

2020.12.0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여행, 건축, 디자인, 예술 잡학사전
채널명
레드프라이데이
소개글
알아두면 쓸모있는 여행, 건축, 디자인, 예술 잡학사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