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먹으면 확 기운 나는 거"...넘치는 게임 사랑에 '이것'까지 만들었다

[연예]by @@557
온라인 커뮤니티 /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온라인 커뮤니티 /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사업가이자 방송인 백종원이 열렬한 팬심을 드러냈던 디아블로 시리즈가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에 평소 게임 애호가인 그의 일화가 재조명 받기도 했는데요.


그의 게임 사랑이 디아블로와의 콜라보까지 성사시켰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화제의 게임 '디아블로4'

디아블로4

디아블로4

2023년 6월 2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 ‘디아블로 IV(Diablo IV)’가 6월 6일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시작했습니다.


6월 6일부터 누구나 ‘디아블로4’를 경험할 수 있지만 얼리 액세스를 통해 디지털 딜럭스 에디션 또는 얼티밋 에디션을 예약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디아블로4’를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4

디아블로4

특히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하드코어 챌린지가 이날부터 시작됩니다.


하드코어 모드에서 100레벨에 도달한 후 이를 입증하는 내용과 함께 #Diablo4Hardcore 해시태그를 트윗하는 첫 1,000명의 사용자 이름이 릴리트 조각상에 남겨지게 됩니다. 이에 ‘디아블로’ 시리즈의 팬들은 하루라도 빨리 게임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아블로4'를 향한 백종원의 열정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이 가운데 평소 ‘디아블로’ 시리즈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진 백종원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지난 2021년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출시 당시에도 큰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2023년 5월 31일에는 유튜브를 통해 “디아블로4 출시 전 숙제 완료”라는 멘트와 함께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정복 인증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백종원은 “소울류 세키로 미만 잡!! 반박 시 님들 말이 다 맞음. Special thnaks to 이클리피아”라며 세키로 공략 유튜버를 향한 감사도 전했습니다.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백종원이 차 내부에서 게임을 즐기는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백종원은 ‘디아블로4’ 스토리 출시 트레일러 영상에 “이거 하려고 유튜브 미리 많이 찍어놨지ㅋ”라는 댓글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트로피 다 모으신 것 감탄한다”, “진짜 100종원이다”, “소 여사님께 전하는 디아블로4를 향한 강한 의지”, “지난 엘든링 6회차에 세키로 정복까지 대단하다”, “게임 하는 모습 라이브 방송으로 보고 싶다”, "게임 할 시간이 있나 ㄷㄷ", "백형이 시간관리 책 좀 내줬으면", "일을 그렇게 많이 하면서 게임까지 한다니 진짜 열정 대단하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내 밑에서 일해" 게임하다 직원 채용?

KBS2 '대화의 희열 2'

KBS2 '대화의 희열 2'

이같은 소식에 게임 애호가 백종원이 과거 게임을 하다가 직원을 뽑게 된 일화가 재조명 받았습니다.


2019년 3월 9일 방송된 KBS2 '대화의 희열 2'에는 백종원이 출연해 자신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언급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MC 김중혁은 백종원에게 "게임하다가 직원 뽑으신 적도 있으시다면서요?"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백종원은 한때 팀을 나눠 전쟁을 펼치는 게임을 하다가 만난 길드원을 언급했습니다.

KBS2 '대화의 희열 2'

KBS2 '대화의 희열 2'

백종원은 "집중해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길드원이 '저 내일부터 못 합니다'라고 했다"라며 "그때 계속 사냥하러 가야 하는 중요한 상황이었다"라고 흥분하며 말했습니다.


당시 길드원이 "저 엄마가 취직하래요"라고 하자 당황한 백종원은 "로그아웃하지 마. 잠깐만 기다려봐"라며 그를 타일렀고 결국 백종원은 급한 마음에 같이 길드원을 자신의 회사에 취직시켰습니다.


그러면서 백종원은 "지금 아주 잘하고 있어요. 게임하는 친구들이 감각이 있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KBS2 '대화의 희열 2'

KBS2 '대화의 희열 2'

이어 화면에는 백종원 덕에 일자리를 얻어 '브랜드 슈퍼바이저'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박규민 대리가 등장했습니다.


박규민 대리는 "백종원 대표님이 그렇게 유명한지 몰랐다. 아이디가 '밥장사' 인 것만 알았다"라며 "취업 때문에 게임 그만두려 했을 때 '그러지 말고 내 밑에서 일해봐'라는 제안을 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때부터 9년 동안 백종원과 인연을 이어온 박규민 대리는 "백종원과 아직도 게임을 하고 있냐"는 질문에 "종종 한다"라고 답하면서 "제가 아이템을 먹으려고 한 적이 있는데 대표님이 옆에서 '박규민 일 안 할꺼야?'라고 분노하셔서 아이템을 다시 내려놓았다"라고 에피소드를 덧붙였습니다.


이에 한 누리꾼은 "백수들 집에서 디아블로라도 해라. 혹시나 운 좋게 백종원님 만나면 취직할 수도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백종원의 게임 사랑, 디아블로와 콜라보까지 성사시켰다

빽다방 인스타그램

빽다방 인스타그램

한편, 빽다방이 한정판 신메뉴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이목이 쏠렸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빽다방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2023년 6월 5일 "지옥이 모두를 부릅니다. 궁극의 액션 RPG 게임 디아블로 IV 출시 기념. 빽다방에 콜라보 한정메뉴가 등장한다"는 말이 올라와 관심을 모았습니다.


빽다방은 출시예정인 신제품에 대해 "카페인이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제격인, 강렬한 레드컬러가 돋보이는 레몬맛 스포츠 음료"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6월 7일,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보세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빽다방은 6월 5일부터 6월 6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댓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20명에게는 경품으로 신제품 쿠폰 2매를 증정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빽다방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됩니다.


이번 빽다방 신제품은 백종원이 앞서 유튜브에서 언급한 내용과 관련 있습니다. 2023년 5월 31일 백종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에 '네팔렘 밥장사 지금 성역으로 떠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

영상에서 백종원은 게임 디아블로 IV 예약주문을 고민하다가 촬영 일정에 불려 갔습니다.


이후 백종원은 회사 직원과 통화하며 "먹으면 확 기운 나고 에너지 차오르는 그런 거 없냐. 이쪽 세계(디아블로)에는 있다"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 음료를 한번 개발해 봐라. 이름은 '빨간물약'"이라고 말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때 화면에는 '빨간물약 커밍순'이라는 자막이 흘러나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윤상호 기자 tkdgh9432@salgoonews.com 
2023.06.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살구뉴스는 뉴미디어 소식과 이슈, 그리고 정보를 한데 모아 전달하는 미디어전문지 입니다. 세상 모든 이슈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해드립니다.
채널명
@@557
소개글
살구뉴스는 뉴미디어 소식과 이슈, 그리고 정보를 한데 모아 전달하는 미디어전문지 입니다. 세상 모든 이슈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해드립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