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10

by스카이스캐너

자동차를 타고 미국을 횡단하는 여행을 하고 싶은 환상이 있으신가요?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미국을 가로지르는 여행을 떠나 광활한 나라 속 자연의 아름다움과 숨어있는 장소를 탐험해보세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빅서 해안에서 서핑을 하거나, 동부 뉴잉글랜드의 단풍이 붉게 물든 언덕을 볼 수 있는 10곳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 블루 릿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블루 릿지 파크웨이는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셰넌도어 국립 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과 버지니아의 스카이라인 도로를 이어주고 있으며 미국 남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69km 거리의 셰넌도어를 지나 755km 거리의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를 달려보자.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작품이 되겠지만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린 코브 구름다리(Linn Cove Viaduct)이다.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버니지아주 샬롯츠빌(Charlottesville)에 들러 미국 제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이 설계한 몬티첼로(Monticello)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 컬럼비아 강 시닉 고속도로(Columbia River Scenic Highway), 오리건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시닉 고속도로에서는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오리건 주에서는 한발 더 나아가 경치와 더불어 놀라운 드라이브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다. 포틀랜드(Portland)에서 시작하여 댈러스(Dalles)와 트라우트 데일(Troutdale)까지 이어지는 120km 거리를 달리며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와 광대하게 펼쳐져 있는 컬럼비아 협곡에 빠져보자. 계곡과 높이 솟아있는 산맥도 즐길 수 있다. 이 고속도로는 당신의 자동차 여행 계획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될 곳이다.

3. 베어투스 올 아메리칸 고속도로(Beartooth All-American Highway),몬타나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110km 정도의 비교적 짧은 이 212번 고속도로는 쿡시티(Cooke City)에서 레드 로지(Red Lodge)까지 이어지며 길을 따라 와이오밍의 광경 일부를 즐길 수 곳이다. 베어투스 고속도로는 오후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로서, 수많은 야생 동물을 관찰할 수 있고 길을 에워싸고 있는 20개의 산봉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쿡시티는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로 떠나기 좋은 곳이며 짜릿함을 즐기는 사람들이나 암벽등반에 빠져있는 사람이라면 이 광산 도시를 틀림없이 좋아하게 될 것이다.

4. 힐 컨트리(Hill Country), 텍사스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휴스턴의 분포되어 있는 20곳의 삭막한 고속도로는 잊어버리고 텍사스힐 컨트리(Texas HillCountry)로 떠나 진정한 남부의 따뜻한 환대를 느껴보자. 구불구불한 언덕들과 건조한 초원들을 달리다 보면 고전 서부영화에 한 장면 속에 들어가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샌 마르코스를 향해 뻗어있는 12번과 32번 목장도로를 따라 펼쳐져 있는 대은룡(Devil’s backbone)이라는 다소 생소한 식물의 장관을 보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광경에 놀랄 것이다. 초기 독일 이주민들이 정착하여 살았고, 아직까지도 몇 개의 정통 맥주 양조장이 있는 옛스러운 카우보이 마을인 프레데릭스버그에 들러 점심을 먹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5. 하나 고속도로(Hana Highway), 하와이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잠시 시동을 끄고 36번과 360번 하와이 고속도로를 따라 흩어져있는 폭포에서 수영을 하거나 마우이의 아름다운 검은 모래 해변에서 낮잠을 자며 여유로움을 즐겨보자. 일정이 촉박한 여행자라면 세 시간이면 충분한 카훌루이(Kahului)부터 파이아(Paia)까지 이어져있는 110km의 도로를 달리는 것도 괜찮지만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Waysidepark)에 있는 쌍둥이 폭포(Twin Falls)와 오헤오 협곡(Seven Sacred Pools)를 보게 된다면 차를 멈추고 하루 종일 수영을 하고 싶어질 것이다. 하루종일 운전을 하여 배가 고파진다면 길가에 이어져 있는 이국적인 과일 가판대에 들리거나 파이아에 위치한 마마스 피쉬 하우스(Mama’s Fish House)에 가보도록 하자.

6. 태평양 해안 고속도로(Pacific Coast Highway), 캘리포니아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캘리포니아를 따라 쭉 이어지는 1번 국도는 서부 해안 최고의 해변들과 서핑 스팟들이 자리잡고 있다. 서핑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빅서(Big Sur)에서 파도타기를 즐기거나 몬터레이(Monterey)의 조용한 바닷가 마을로 떠나 고래를 보는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장관을 이루는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가파른 절벽들을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운전에 집중하기 어려울테니 조심하도록 하자.

7. 산 후안(San Juan)에서 도라도(Dorado)까지, 푸에르토리코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푸에르토리코의 수도인 산후안에서 잠시 여유를 가지고 역사적인 요새들과 오래된 마을의 성들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도라도로 향하는 467km의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호화로운 요트들이 많은 파할도(Fajaldo)에도 가볼 수도 있다. 그리고 푸에르토리코에는 해질녘이 되면 생물들이 빛을 내어 바닷물이 무지갯빛으로 반짝이는 인상적인 밤의 모습도 볼 수 있는 만에도 찾아 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섬의 서쪽에 위치한 카보 로호(Cabo Rojo)와 린콘(Rincon)에서 서핑을 즐길 수도 있다. 여행의 최종 도착지인 도라도 해변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며 운전의 피로를 풀며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8. 더 론리스트 로드(The Loneliest Road), 네바다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네바다를 사막이 이어지는 삭막한 곳으로 생각했다면 착각이다. 네바다의 50번 고속도로는 미국에서 가장 장관을 이루는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곳 중에 한 곳이다. 척박하고 인적이 드문 이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 보면 숨어있는 명소들을 우연히 찾을 수 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곳은 그레이트베이슨 국립공원(Great Basin National Park)으로,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브리슬콘 소나무가 있는 곳이다. 외진 곳이라고 생각 들겠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길가에는 수많은 카페들과 가스 충전소가 있으니 말이다.

9. 밀리언 달러 고속도로(Million Dollar Highway), 콜로라도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이곳은 장거리 운전 여행에 있어 보물 같은 곳이다. 백만달러 고속도로라고 알려진 550번 고속도로는 인근 두 마을 광산에서 도로에 사금을 버려 붙여진 별명이다. 이 길에서 금을 찾을 수 있다는 보장은 못하지만, 그보다 더 눈부신 광경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세차게 흐르는 애니머스강(Animas River) 협곡을 따라 두랑고(Durango)부터 달리는 실버톤 협궤철도(Siverton Narrow Gauge Roailroad)는 이곳에서 꼭 봐야하는 명물이다.

10. 남부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20번 주간도로

미국 장거리 자동차 여행코스 Top

호주가 바비큐의 본고장이라고 생각하는가? 다시 생각해보자! 미국인들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그들만의 남부 전통 방식을 발전시켰다. 겨자를 곁들인 돼지고기 바비큐는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에서 시작되어 20번 주간도로를 따라 버밍햄(Birmingham), 앨라배마(Alabama)에서 인기를 끈 후 뉴올리언스(New Orleans)와 루이지애나(Louisiana)까지 퍼졌다. 이 도로는 나라에서 제일 맛있는 바비큐들이 모여 있는 텍사스의 오스틴(Austin)까지 이어진다. 20번 주간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바비큐의 향연은 맛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오스틴에 위치한 더 캐피탈 오브 라이브 뮤직(The Capital of Live Music)을 포함하여 훌륭한 문화와 유흥 또한 제공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