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by스카이스캐너

지루할 수 있는 공항 환승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공항과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투어 프로그램들을 즐겨보자. 버려질 수 있는 시간을 재밌게 보낼 수 있을 뿐더러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새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이니 말이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당신의 경유를 즐겁게 해줄 투어들을 소개한다.

싱가포르 - 창이공항

창이공항에서 경유 대기 시간이 5시간 이상이라면 무료 싱가포르 투어를 즐겨보자. 매일 오전 9시, 오전 11시30분, 오후 2시30분, 오후 4시에 출발하는 이 투어는 한 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하다. 싱가포르 플라이어, 가든 바이 더 베이, 마리나 베이 샌즈, 에스플러네이드, 멀라이언 동상, 리틀 인디아 등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저녁에 도착한다고 실망하지 말자. 저녁 6시 30분에는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으니 말이다. 화려한 싱가포르의 밤을 감상할 수 있다.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카타르 -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

2014년 2월부터 카타르 항공에서 무료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5시간 이상 12시간 미만 스톱오버를 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티 투어 카운터에서 신청을 해야 하고 오전 8시,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7시 30분에 일정이 있다. 투어는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이슬람 예술박물관과 코르니쉬, 웨스트베이, 쑥 와키프 등 이국적인 카타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대만 – 타오위안공항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 7시간 이상 24시간 이하 머물러야 한다면 무료 반일 투어 (Free Half-day Tour)를 주목해보자. 공항 입국장 여행자 서비스 센터에서 신청을 하면 가능하며 매 회 18명만 가능하다. 오전 투어(8시, 8시 15분)와 오후 투어(1시 30분, 1시 45분)이 있는데 오전에는 싼시아와 잉거를 둘러보는 문화탐방 코스이고, 오후 투어는 타이베이 시티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후 투어는 더욱 인기가 많으니 빠른 신청은 필수이다. 단, 버스에 짐을 실을 수 없으니 간단한 물건만 챙겨서 떠나보자.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터키 – 이스탄불공항

터키항공을 타고 이스탄불공항에서 6시간 이상 스탑오버를 한다면 무료 투어를 제공한다. 오전 9시와 오후 12시에 출발하는 이 투어는 6시간이 소요되며 요일 별로 코스가 다르다. 투어 진행시 입장료와 식사도 무료로 제공되니 놓치기엔 아쉬운 프로그램이다. 투어 출발 30분 전까지 투어 오피스에서 신청 가능하며 블루모스크, 돌마바체 궁전, 아야소피아 박물관 등을 둘러 볼 수 있다. 한가지 더, 10시간 이상(비즈니스석은 7시간 이상) 스탑오버를 한다면, 무료로 호텔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자.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홍콩 – 홍콩국제공항

홍콩은 경유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 분명하다. 당일 경유객은 세금이 면제되어 무료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50홍콩달러(약7000원)이면 24시간 까지 짐을 맡길 수도 있으니 말이다. 도착층 B13 에서는 여러 관광지를 방문하는 홍콩경유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한 후 즐길 수 있는데, 꼭 투어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자유 여행을 추천한다. 경유시간이 짧다면 공항 근처에 위치한 시티게이트 아울렛이나 마리타임 스퀘어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6시간 정도 이상으로 경유시간이 길다면 피크트램을 타고 홍콩의 야경을 즐겨보거나 침사추이, 하버시티 몰들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항 터미널2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0분을 가면 골프장도 있으니 참고하자.

경유지에서 즐기는 여행

저자 : EunYoung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