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by스카이스캐너

여행을 가고 싶은데 함께 떠날 사람이 없다면? 혼자 여행하기엔 치안때문에 꺼려진다면? 혼자 여행을 갔다가 외롭고 심심할까봐 고민된다면? 이런 걱정들은 넣어두자. 스카이스캐너가 혼자 여행을 떠나기에 안전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한 도시들을 소개한다.

1. 코펜하겐, 덴마크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은 혼자 여행하기에 딱 적합한 곳이다. 도시가 아담해 천천히 걸으며 도시를 둘러보기도, 차없는 도로를 중심으로 관광지가 몰려있고,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기도 좋다. 자전거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시내 곳곳에 있으며, 나중에 예치금을 돌려받는 무료 자전거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덴마크가 자랑하는 현대미술관인 루이지애나 미술관을 포함한 유명 박물관들, 스칸디나비아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샵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리고 항구 근처의 야외 테라스를 갖춘 카페와 레스토랑과 세련된 나이트라이프는 시내 관광을 마치고 여유를 즐기기 제격이다.

2. 발리, 인도네시아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수려한 자연환경과 요가, 스파, 마사지, 유기농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발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다. 발리를 단순히 럭셔리 리조트가 모여있는 있는 신혼여행지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적은 금액으로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같은 숙박시설 또한 많다. 저렴한 음식과 숙박비 덕분에 게스트하우스에는 장기간 머물며 여유롭고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누리려는 비슷한 연령대의 여행자들이 많이 모인다. 따라서 친화력이 좋은 이들에게는 서핑이나 스쿠버다이빙같은 액티비티를 함께 즐기며 어울려 지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3. 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아드리아해의 진주로 불리는 아드리아해 최대의 성곽도시 두브로브닉은 관광자원이 풍부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린다. 특히 가을은 비용 부담이 더욱 덜한 반면, 날씨는 여전히 따뜻하고 인파가 적어 해변을 즐기기도, 등산을 하기도 너무 최적의 날씨다. 태양이 천천히 바다로 가라앉는 장관을 감상해보자. 두브로브니크에서 조금은 생소한 국가 몬테네그로로 일일 여행을 떠나기도 좋다.

4. 더블린, 아일랜드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친절한 사람들 덕분에 낯설지만 편안한 도시 더블린. 더블린은 물론 아이리쉬 사람들이 전체적으로 외국 관광객들에게 호의적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아이리쉬 펍에 들어가 기네스 1파인트면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을 정도. 오스카 와일드부터 조지 버나드 쇼까지 세계적 문호들을 배출한 더블린은 유네스코 지정한 '세계문학의 도시이다. 오래된 책방을 구경하고, 작가들의 발자취를 따라 도시를 탐험해보자.

5. 퀸스타운, 뉴질랜드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뉴질랜드의 남섬의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퀸스타운에서는 광활한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무궁무진하다. 번지점프부터 조빙, 승마, 캠핑까지- 퀸스타운은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들의 메카이다. 특히 번지점프가 최초로 시작된 곳으로 렛지 번지, 카라와우 다리 번지 등 다양한 번지점프 스팟이 있다. 또한 퀸스타운은 미식으로도 유명하다. 훌륭한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청정지역에서 난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와인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6. 몬트리올, 캐나다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영어와 불어를 함께 쓰는 몬트리올은 북미에서 튀는 도시이다. 북미의 현대적인 아름다움과 유럽의 고풍스러움이 적절히 섞여 있다. 울퉁불퉁한 자갈길과 마차, 오래된 건물들이 있는 올드 몬트리올은 중세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고층빌딩과 화려한 패션으로 둘러싸인 다운타운은 현대적이다. 예술과 문화의 도시답게 몬트리올 미술관, 몬트리올 현대 미술관, 바이오돔 등 다양한 미술관과 박물관이 있다. 또한 몬트리올은 연중 축제가 끊기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름에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코메디 페스티벌, 프랑코폴리, 포뮬러원 등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들이 잇따라 열려 지루할 틈이 없다.

 

저자 : Hyunah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