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캠핑이 대세! 제주도 여행 차박 스팟 추천 5

by스카이스캐너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어려운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코로나19 관련 여행안내와 업데이트를 포함, 힘든 시기를 지난 후 다시금 여행을 꿈꿀 수 있도록 영감을 계속 전하고자 합니다.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으로 해외 못지않은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객들의 단골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도. 하지만 요즘에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로 외출조차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이런 고민들로 제주도 여행을 망설이고 있다면 주목하자! 차박 여행을 통해 제주도를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6월 제주도 여행 차박 스팟 5곳과 꿀팁을 소개한다.

차박이란?

차량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캠핑을 즐기는 것을 차박 여행이라고 한다. 캠핑카를 소유하지 않아도 자차의 뒷좌석이나 트렁크를 활용해 언제든지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최근 언택트 여행을 추구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호텔 숙박이나 야영장에서의 캠핑과 달리 프라이빗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운치를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차박의 매력 포인트! 하지만 야외에서 숙식을 모두 해결해야 하는 차박의 특성상 사전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우선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장소이다. 국립공원과 도립·군립공원, 해안 방파제, 사유지 등에서의 야영은 불법이기 때문. 또한 근처에 화장실이 유무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니 잊지 말자.

제주도 여행 차박 스팟 추천 5

1. 신창풍차해안

지평선 너머로 6개의 풍력발전기가 우뚝 솟아있는 신창풍차해안. 뻥 뚫린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가 가능하며, 해가 지는 서쪽에 위치해 일몰 명소로 손꼽힌다. 특히 붉게 물든 바다와 하늘이 한데 어우러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한다. 또한 싱계물공원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공간이 넓어 주차가 편리하기 때문에 차박지로도 인기가 높다는 사실! 주차장 근처에는 차박에 필요한 화장실과 수도가 있으며, 편히 쉴 수 있는 정자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2. 표선해수욕장

에메랄드빛 바다와 드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표선해수욕장. 썰물 때가 되면 드러나는 원형 모양의 백사장은 검은색 현무암과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장관을 자아낸다. 주변 곳곳에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잔디밭이 있어 야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표선해수욕장의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해 인기 차박지로 손꼽힌다는 사실!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주차 공간과 놀이터, 카페 등의 시설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더욱이 주차장 내부에는 차박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깨끗한 화장실이 있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3. 광치기해변

아름다운 자연과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광치기해변. 초록색 이끼로 뒤덮인 바위들과 독특한 지형 구조가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특히 광치기해변 주차장은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의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차박을 즐기는 이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장소라는 사실! 또한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매력 포인트가 된다.광치기해변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화장실을 비롯한 편의시설 등은 차로 1~2분 거리 내의 위치해 있으니 이점 참고하자.


4. 수월봉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수월봉.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될 만큼 웅장한 절벽과 드넓은 바다가 아름다우며, 가을이 되면 은빛 억새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특히 붉은 태양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낙조 명소로도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것은 물론 인기 차박지로 떠오르고 있다. 차박 장소로 적합한 수월봉 주차장은 공간이 넓어 주차가 편리하고, 제주도의 강풍을 막아주어 추위 걱정 없이 편안한 숙박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장 근처에는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공중화장실이 배치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5. 함덕해수욕장

푸른 야자수 나무와 함께 에메랄드빛 바다가 매력적인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해변 중 물빛이 맑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매년 많은 이들로 붐비는 곳이다. 또한 제주도 캠핑의 성지라 불릴 만큼 황홀한 자연과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근접해 있어 차박을 하기에도 안성 맞춤! 특히 ‘돈드림가든’ 근처에 위치한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깨끗한 공중화장실과 세면대가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해안길 트래킹 코스도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