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당장 떠나도 좋은 국내 1박2일 추천 여행지 6곳

by스카이스캐너

짧은 하루 이틀의 시간이라도 재충전을 위해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근교 여행지부터 독특한 ‘그곳’까지 – 스카이스캐너에서 국내 1박 2일 여행지 6곳을 소개한다.


※ 모두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참고하시어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화담숲의 가을 풍경

화담숲의 가을 풍경 [사진 제공(김대형) : 한국관광공사]

1. 곤지암

경기도 광주 곤지암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라 주말 여행지로 딱이다. 서울을 조금 벗어나 따뜻한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 좋은 곳. 그중 화담숲은 곤지암 여행 필수 코스로, 생각을 비우고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다. 특히, 봄의 벚꽃도 좋지만 가을의 단풍이 수놓은 모습이 절경이니 이곳의 모노레일을 탑승해 편하게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겨울에는 곤지암리조트에서 스키 또는 보드를 타는 것도 잊지 말자.

전주 콩나물국밥

전주 콩나물국밥 [사진 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2. 전주

‘먹는 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전주로 향해보자. 꼼꼼하고 촘촘하게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이니! 이곳에 도착하였다면 비빔밥보다는 콩나물국밥으로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까지 가서 무슨 콩나물국밥을 먹나 싶겠지만, 부드럽고 깊은 맛에 든든하게 여정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물갈비, 피순대, 떡갈비 등 다양한 전주의 맛집을 정복하고 돌아오자. 아, 물론 경기전, 아원고택, 오목대 등과 함께 전주 여행 코스를 짜보자.

영금정의 일출

영금정의 여명 [사진 제공(테마상품팀 IR 스튜디오) : 한국관광공사]

3. 속초

강원도만큼 인기 많은 1박 2일 여행지도 따로 없다. 산과 바다, 숲과 계곡 모두를 골라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니! 시원한 바다 풍경과 산세를 감상하고 싶다면 속초를 추천한다. 등대전망대 또는 영금정에서 내려다보는 동해 바다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설악산이 있기 때문. 물론 등산을 즐기거나 해안로 산책을 하는 것으로 여정을 만들어갈 수도 있다. 속초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대게 등의 음식 맛보는 것도 잊지 말자. 렌트카로 편안하게 이동하며 동해를 구경해보자.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사진 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4. 원주

편안한 숲속에서 쉬고 싶다면 강원도 원주 1박 2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치악산과 백운산 자락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를 여행 코스에 넣어보자. 소금산 곳곳에 있는 포토존은 물론 높이 100m, 길이 200m의 출렁다리 위에서 아찔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입장료 3,000원 중 2,000원은 지역사랑 화폐로 돌려줘 간식거리를 먹기에 좋다. 혹은 뮤지엄 산에서 근사한 사진을 남기거나 손말이고기의 독특한 생김새와 맛을 즐겨보자.

마곡사의 겨울

마곡사의 겨울 풍경 [사진 제공(이중일) : 한국관광공사]

5. 공주

최근 국내 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나만 알고 싶은, 사람이 붐비지 않은 소도시로 떠나는 것. 공주는 그런 트렌드에 딱 맞는 곳이다.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라 1박 2일 여행지로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와 주요 관광지를 잇는 대중교통 등으로 도보 여행에 큰 불편함이 없는 것이 장점. 게다가, 백제역사유적지구로 지정될 만큼 풍부한 볼거리가 있다. 마곡사, 공산성,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등에서 소박한 듯 수려한 모습을 눈과 카메라에 담아보자.

남해 다랭이마을

남해 다랭이마을 [사진 제공(정상호) : 한국관광공사]

6. 남해

수도권에서 1박 2일로 가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는 것은 맞다. 하지만, 멀어도 일탈을 즐기고 싶다면 혹은 전라도·경상도 내륙에 거주한다면 남해에서 하룻밤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깊은 동해와는 다른 매력의 ‘남해’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니. 특히 몽돌해수욕장은 백사장이 아닌 동글동글한 돌이 깔려, 어디서도 보지 못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일출 또는 일몰이 장관인 보리암, 독특한 다랭이마을·두모마을, 독일마을 등을 구경해보자. 또한, 남해 곳곳에는 귀여운 소품샵이 많아 특별한 기념품을 만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