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by스카이스캐너

발리 근처에 또 가볼 만한 곳이 어디가 있을까? 앞으로 소개할 5개의 인도네시아 섬이 발리보다 더 멋있고, 더 인상 깊을 수도 있다. 아, 그래도 발리가 근사한 섬인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발리로 시작해 인도네시아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발리만큼이나 멋있는 근처 섬들을 소개한다.

1. 롬복(Lombok)

동쪽으로 떠나보자! 발리가 속한 자바 섬 동쪽에 얼마 멀지 않은 롬복은 ‘숨겨진 발리’로 불리기도 한다. 아름다운 해변과 매력적인 폭포, 그리고 커다란 화산인 린자니 산, 발리보다 적은 관광객이 있는 곳이다. 리조트가 잘 갖춰져 있으며 한적한 마을도 만날 수 있다. 여유로움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딱인 셈이다. 롬복의 남부 지역은 서퍼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며, 훌륭한 다이빙 사이트가 섬을 에워싸고 있다.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2. 길리(The Gili Islands)

길리는 세 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로 롬복의 북쪽에 있으며, 화려한 리조트 지역에서 벗어나 쉬기에 좋은 곳이다. 세 개의 섬 중 가장 크고 인기 있는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는 롬복에서 보트로 30분 정도 걸리며 발리에서도 정기적으로 왕복하는 쾌속선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길리 트리왕간은 휴가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부드럽고 고운 백사장과 투명한 바다가 있기 때문. 그리고 문을 연 지 얼마 안 되는 호텔과 럭셔리 빌라, 부티크 방갈로 등이 곳곳에 있다. 길리 군도에서는 모터가 달린 이동수단을 탈 수 없기 때문에 걸어 다니거나 자전거 혹은 치모도(조랑말이 끌어주는 마차)를 타야 한다. 고요하고 정적인 천국을 즐겨보자.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3. 누사 렘봉안(Nusa Lembongan)

덴파사르(발리의 중심지) 정동 쪽의 작은 섬 누사 렘봉안. 섬의 크기가 8km2 밖에 되지 않아 걸어서 섬을 모두 둘러볼 수도 있다. 작다고 볼 것 없다 생각한다면 오산. 이 작은 곳 안에 훼손되지 않은 맹그로브 숲과 다채로운 천연의 색을 볼 수 있어 사색에 잠기기 좋은 곳이다. 발리에서 온 당일치기 여행객이 섬에서 떠나면 이 섬의 주인이 된 기분이 들 것이다. 물은 한없이 투명하며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발리에서 보트를 타거나 헬리콥터를 예약해 누사 렘봉안에 도착할 수 있다.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4. 뿔라우 모조(Pulau Mojo)

공식적으로는 모요 섬(Moyo Island)이지만, 오래전부터 모조 섬으로 불린다. (뿔라우는 인도네시아어로 ‘섬’을 뜻한다) 롬복에서 동쪽으로 몇백 킬로미터 떨어지지 않은 이 섬은 사슴 보호구역이 있는 드넓은 국립 공원이 있는데 관광객이 잘 모르는 히든 플레이스이다. 자연 속에 뛰어들어 하이킹과 수영을 즐길 수 무릉도원이기도 하다. 또, 색색의 산호초가 가득한 해양공원은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모조 섬에는 리조트가 딱 한 곳뿐이니 다른 여행객과 눈살 찌푸릴 일을 만들지 않는 게 좋다.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5. 코모도 섬

세계에서 가장 큰 도마뱀인 코모도왕도마뱀이 사는 코모도 섬은 1980년부터 섬 전체가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도마뱀뿐만 아니라 이 섬의 독특한 생태시스템과 연안의 암초 환경을 보호하고 보존하기 위해서이다. 코모도 섬에는 마을도 단 한 곳뿐이며 호텔도 없어 페리를 타고 근처 섬에 묵어야 한다. 그만큼 인도네시아의 놀라운 자연 유산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이다. 공원 자체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노클링, 다이빙, 바다 카야킹도 가능하다. 코모도 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라부안바조(Labuan Bajo )공항임을 참고하자.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모험을 원한다면, 이곳도 놓치지 말자

바로 크라카타우 산이다. 발리에서 가까운 곳은 아니지만 인도네시아에서 빼놓고 소개하기 아쉬운 섬이다. 1883년 크라카타우 화산의 폭발은 세계를 강타하였다. 화산재가 성층권을 뒤덮어 그 후 5년간 세계의 날씨 패턴을 혼란에 빠트려 멀리 떨어진 LA와 남아프리카까지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 현재는 이곳에 직접 들어가 볼 수는 없지만 보트 투어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자연의 경외로움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발리보다 멋있는 근처 섬 Top 5

저자 : EunYoung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