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여행지

[여행]by 스카이스캐너

올 여름 눈부신 햇살, 맑은 하늘과 바다, 건조하고 시원한 바람을 마음껏 느끼고 싶다면 지중해로 가자. 아직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여행지들도 많다. 스카이스캐너가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1. 코르출라, 크로아티아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전설적인 탐험가 마르코폴로가 세계일주를 한 후 다시 그의 고향인 코르출라 섬으로 돌아오기를 선택한 것만 봐도 코르출라 섬이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알 수 있다. 마치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지를 압축시켜놓은 것 같은 아기자기한 코르출라 타운과 지중해 최고의 해변들이 있다. 또한 코르출라는 와인생산지로 다른 곳에서 보기 드문 드라이한 GRK 와인을 생산하는데 로컬 해산물과 궁합이 아주 잘맞는다. Tara’s Lodge 호텔에서 운영하는 Mimi’s Bistro에서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그날 잡은 신선한 생선요리를 즐겨보자.

  1. 코르출라 추천 숙소: Lesic Dimitri Palace- 부유한 상인이었던 레식 패밀리가 소유했던 저택을 개조한 호텔로 그림 같은 역사지구 코르출라 타운에 위치해 있다. 5개의 레지던스로 이루어져 있다.
  2. 코르출라에 가는 방법: 두브로브니크에서 페리를 타고 2시간이면 도착한다.

2. 코스타 스메랄다, 이탈리아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이탈리아의 사르디나 섬은 믿을 수 없을 만큼 푸른 바다와 비단같이 부드러운 모래 해변가를 보유하고 있다. 코스타 스메랄다 해변은 사르디나 섬에서도 부유한 지역인데, 해변에는 제트족들이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고, 바다 위에는 백만장자들의 호화로운 요트들이 떠있다. 해변 주변에는 고급 레스토랑도 많다. 그 중 좀 더 아늑하고 로맨틱한 저녁을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항구를 배경으로 한 Da Giovanninio를 추천한다.

  1. 코스타 스메랄다 추천 숙소: Grand Hotel Smeralda Beach- 호텔 소유의 해변을 포함하여 여러 개의 레스토랑, 세일링, 모터보트 등 워터스포츠 시설들을 뽐낸다.
  2. 코스타 스메랄다에 가는 방법: 올비아 공항에서 코스타 스메랄다의 리조트까지 드라이브로 30분 걸린다.

3. 팔마 데 마요르카, 스페인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마요르카섬은 원래 유럽인들에게 사랑 받는 휴양지였지만, BBC에서 방영된 6부작 드라마 ‘The Night Manager’ 덕분에 영국인들 사이에서 특히 올 여름에 떠나야 할 핫한 여행지로 떠올랐다. 샤프한 수트를 입고 마요르카의 수도 팔마의 세련된 명품샵 거리와 그늘진 광장을 거닐고, 힙한 구시가지의 바들을 들러보면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 톰 히들스턴이 된 느낌이 들 것이다. 가우디의 숨결이 닿은 예술적인 팔마 대성당과 나무가 우거진 La Rambla 거리도 놓치지 말자.

  1. 팔마 데 마요르카 추천 숙소: Saratoga - 중심가에 위치해 주요 관광명소와의 접근성이 좋으며,시내 전경이 보이는 옥상 수영장과 저녁에 라이브 재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2. 팔마 데 마요르카에 가는 방법: 팔마 데 마요르카 공항에서 팔마까지 운전하거나 택시를 타고 8km 걸린다.

4. 파포스, 키프로스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평균 33도를 웃도는 무더운 여름 날씨의 파포스는 푹푹 찌는듯한 더위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다. 그렇지 않다면 7월과 8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키프로스 전체가 인기있는 지중해 휴양지이지만 그 중 파포스는 고운 모래 해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왕들의 무덤(Tombs of the Kings을 비롯하여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는 역사 관광지 등 관광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소들이 다양하다. 또한 맛있는 키프로스 정식 ‘메제’와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멀리 갈 필요도 없다. 파포스 구시가지 골목에 숨겨져 있는 Otto Dieci Music Bar 야외 테라스는 이국적인 분위기에 라이브 음악을 즐기기에 좋다.

  1. 파포스 추천 숙소: Elysium - 궁궐 같이 거대한 호텔로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 다양한 고급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다.
  2. 파포스에 가는 방법: 한국에서 파포스로 가는 여정은 쉽지 않다. 일단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내린 후 런던 개트윅 공항으로 이동해 파포스로 떠나는 항공을 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5. 코스 섬, 그리스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코스섬은 그리스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 중 하나로 윈드서핑(마스티차리 해변), 해변 노천 바(람비 미로스 해변), 그리고 배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비밀스러운 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있다. 코스 타운은 모든 활동의 중심지로 여유를 즐기기에 좋으며, 시내 밖에는 아고라 유적지와 의술과 치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치유의 신전이자 고대 종합의료시설인 아스클레피온 등 관광을 할 수 있다.

  1. 코스 타운 추천 숙소: The Peridis Family Resort- 코스 타운에 위치해 있고, 3개의 수영장, 그리고 그리고 무료 키즈 클럽 등이 있어 여러모로 좋다.
  2. 코스에 가는 방법: 한국에서는 코스 섬으로 가는 직항편이 없다. 아테네 국제공항에 도착해 환승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그리스 외에 뮌헨, 암스테르담과 같은 다른 유럽 도시를 거쳐 갈 수도 있다.

6. 리미니, 이탈리아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이탈리아에서 가장 깨끗한 지중해를 보고 싶다면 이탈리아 동부 해안가로 가야 한다. 리미니는 아드리아 해안의 꽃으로 휴양을 즐기기 위한 많은 유럽인들로 붐빈다. 따뜻한 바다와 리조트 사이에는 길고 긴 모래 해변이 곧게 뻗어있다. 넓은 광장, 그리고 시내에는 드넓은 광장과 로마 신전, 그리고 지금은 옛 흔적이 모두 사라졌지만 고대 도로의 유산인 티베리우스 다리가 있다. 리미니에는 뛰어난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지만, Piada e Cassoni da Ciana e Monda와 같은 가게에서 저렴한 가격의 길거리 음식을 테이크아웃할 수도 있다.

  1. 리미니 추천 숙소: Accademia Hotel - 4성급 호텔로 공항과 아레나 워터 파크 근처에 위치해있다.
  2. 리미니에 가는 방법: 페데리코 펠리니 국제공항에서 리미니(Rimini) 도심까지 약 8km 거리이다.

7. 알부페이라, 포르투갈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포르투갈 남부 알가르브(Algarve) 주에 위치한 다수의 휴양 도시들 중 알부페이라는 가족, 커플, 그리고 파티를 좋아하는 젊은 여행객들 모두를 아우른다. 이 오래된 어촌은 오후에는 가족들이 나와 시원하게 수영을 즐기고, 저녁이 되면 커플들이 로맨틱한 식사를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낸다. 알부페이라는 지중해 도시들 중에서도 파티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소음을 줄이기 위해 중심가에서 떨어져 있다. 해안선을 따라 리조트 중심가와 외각에 25개의 해변이 있다. 그 중 살가도스 해변에는 다양한 새들이 서식하는데, 얼룩백로, 제비갈매기 등 보기 드문 새들을 볼 수 있다.

  1. 알부페이라 추천 숙소: Vila Gale Cerro Alagoa- 중심가와 해변가에서 가까워 편리하다.
  2. 알부페이라에 가는 방법: 파루주 파루(Faro)에 있는 파루 국제공항이 알부페이라에서 가장 가깝다.

8. 니스, 프랑스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고급 리조트들이 몰려 있는 니스는 프렌치 리비에라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꼬뜨 다쥐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니스 해변의 자갈길은 모래 해변을 기대했던 사람들에게는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물론 버스 81을 타고 25분 정도 가면 볼 수 있는 Beaulieu-Sur-Mer와 같은 모래해변들도 많다. 프랑스에는 레스토랑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니스 역시 고품질의 레스토랑들이 많다. 손님을 붙잡으려는 레스토랑이 많은 만큼 가성비도 좋은 편. 니스의 카페에서 10000원-25000원 사이로 괜찮은 점심을 즐길 수 있다.

  1. 니스 추천 숙소: Hyatt Regency Nice Palais De La Mediterranee- 1930년대부터 자리를 지켜온 아르데코풍의 건물이 매력적인 이 호텔은 니스에서 럭셔리하게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2. 니스에 가는 방법: 파리에서 니스로 떼제베를 타거나 저가항공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9. 라 망가, 스페인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무르시아에서 30분 정도 자동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곶으로 Mar Menor 과 지중해 사이에 긴 모래 해변이 있다. 지중해는 서핑이나 수상스키 등 해양스포츠를 하기 좋고, Mar Menor는 해수욕과 일광욕을 즐기기 좋다. 염도가 높아 떠있기가 쉬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뜨니 가족들에게 적합하다.

  1. 라 망가 추천 숙소: Las Gaviotas - 라 망가 중심에 위치해있고 Mar Menor 과 지중해와도 가깝다.
  2. 라 망가에 가는 방법: 무르시아 공항에서 라 망가 중심까지 차로 30분 정도 거린다.

10. 욀루데니즈, 터키

올 여름 놓쳐선 안될 아름다운 지중해

터키 비치 리조트 관련 브로셔를 본 적이 있다면 욀루데니즈 해변의 모습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욀루데니즈의 하얀 모래밭과 물감을 풀어놓은 듯 아름다운 파란 바다는 종종 브로셔 커버에 등장하기 때문이다. 욀루데니즈는 클레오파트라가 진흙 목욕과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 자주 찾았다는 전설이 있다. 그림같은 해변 풍경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패러글라이딩을 해보길 추천한다.

  1. 욀루데니즈 추천 숙소: Belchehan Deluxe Hotel – 해변과도 매우 가깝고, 호텔에 실외 대형 수영장과 어린이 용 수영장 등이 갖춰져 있다.
  2. 욀루데니즈에 가는 방법: 욀루데니즈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달라만 공항이다. 달라만 공항에서 리조트 밀집 지역까지 자동차로 1시간 정도 걸린다.

저자 : Hyunah Son

2017.06.22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