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by먹방연구소

제주도 느낌 물씬~ 제주도를 담은 이색디저트 맛집 3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감성 넘치는 감귤 카페 음료부터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길거리 간식, 그리고 제주도를 닮은 비주얼의 디저트까지!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디저트를 연구원이 공개합니다.

1. 아날로그감귤밭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감성 넘치는 분위기와 제주도의 상큼함을 담은 메뉴를 만날 수 있는 카페, 아날로그감귤밭! 감귤체험도 가능하고(겨울철만 가능) 야외에 준비된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아날로그 감귤밭은 감귤주스부터 텐저린라떼, 풋귤티 등 다양한 감귤 메뉴들을 만날 수 있고 직접 만든 감귤잼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음료메뉴 주문 시 잼을 올린 크래커도 함께 주시니 잼구매는 맛보기로 한번 먹어본 후에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예쁜 감귤칩이 올라간 텐저린라떼는 상큼한 감귤칩을 먼저 맛본 후, 라떼를 즐기면 됩니다. 연구원들의 입맛에 생각보다 많이 달달한 편이었고요. 감귤이 초록색일때 담근 청으로 만든 풋귤티는 보기만 해도 상큼하지만 맛은 더욱 상큼했습니다. 풋귤티는 새콤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 제주감귤호떡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길거리 간식 호떡의 새로운 변신을 만날 수 있는 제주감귤호떡! 멀리서도 눈에 띄는 노오란 건물이 바로 연구원이 찾던 그 호떡집인데요. 주문 즉시 호떡을 만들어 주셔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자연치즈와 제주산돼지고기 그리고 각종채소가 들어가 피자 같기도 퀘사디아 같기도 한 꿀돼지 치즈호떡과 제주감귤과 견과류가 들어 있어 새콤달콤고소한 제주감귤호떡을 만날 수 있는 데요. 두 가지 호떡 중 어떤 호떡이 맛있는지는 연구원마다 선택이 나뉘었다는 점 참고하세요!

3. 닐모리동동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다양한 제주도 특색을 디저트로 담아낸 닐모리동동! 넓은 창으로 용담 해변을 바라보며 제주를 닮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메뉴들이 가득해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연구원이 첫 번째로 소개할 메뉴는 닐모리동동의 대표 메뉴 한라산빙수입니다. 눈 쌓인 겨울 한라산을 표현한 디저트인데요.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가 쏠쏠한 메뉴입니다. 주문하면 소복이 산처럼 쌓인 우유 얼음과 녹차시럽, 밀크시럽, 타피오카가 각각 담겨 오는 데요. 산 정상에 오목한 백록담을 만들어 타피오카를 넣고 녹차시럽과 밀크시럽을 차례대로 뿌리면 멋진 비주얼의 한라산 빙수가 완성! 직원분의 설명을 듣고 차례대로 만들어보면 보기도 먹기도 좋은 빙수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두 번째 메뉴는 구름이 잠시 머무른 산방산을 닮은 산방산 구름 케이크입니다. 초코 케이크 시트에 딸기 아이스크림를 얹어 머랭으로 감싼 후 살짝 구운 디저트인데요. 폭신폭신하고 사르르 녹는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산방산 구름 케이크의 포인트는 바로 뭉게뭉게 구름을 표현한 솜사탕! 이 솜사탕은 또 하나의 볼거리인데요. 테이블에서 직원분이 솜사탕에 불을 붙여 솜사탕이 녹아내리는 ‘불쇼’가 펼쳐집니다. 독특한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먹는 즐거움을 두 배로 느껴보세요!

제주 이색디저트 맛집3

닐모리동동은 음료 종류도 다양한데요. 그 중 연구원이 추천하는 메뉴는 달달한 팥앙금과 향긋한 쑥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 팥쑥이라떼,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으로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한 영귤차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