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내려 놓고 떠나고 싶을 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국내 힐링 여행지 BEST 7
몸과 마음을 증진시키고 건강하게 만드는 힐링 여행지
순천만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하이테크 도시와 빨리빨리 문화로 유명한 <대한민국>에서 플러그를 뽑고 모든 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는 사실! 솔직히 말해서, 우리 모두 지금 당장 필요할 것입니다.
전 세계의 자연 명소, 야외 활동, 고대 전통 의학에서 영감을 받은 스파의 균형을 재조정하는 것의 조합은 국내 웰빙 휴양지를 주요 휴가 목표로 생각하는 이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만듭니다.
‘카타르시스 방출’을 원하든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하든, 이 몽환적인 국내의 디톡스 여행지는 자연의 고요한 고독 속에서 전환하고 회복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곳들은 다른 세계로 데려다주는, 아름다운 숲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국내 디톡스&웰빙 힐링 스팟 BEST 7>
1. 제주도 서귀포 '치유의 숲'
2. 전북 부안 ‘채석강’
3. 인제 ‘힐리언스 선마을 리조트’
4. 전라도 ‘순천’
5. 서울 ‘부암동’
6. 강원도 ‘설악산’
7. 경상남도 ‘하동군’
1. 제주도 서귀포 '치유의 숲'
치유의 숲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 숲에 연료를 공급하는 웰빙 산책
순수한 공기와 우뚝 솟은 삼나무가 있는 설정만으로도 누구나 기분이 나아지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웰빙 목적지인 서귀포 힐링 포레스트는 삼림욕이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마음을 촉진할 수 있다는 과학이 뒷받침하는 개념을 중심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제주도 동부 해안에는 <취다선 리조트>에서 차를 마시고 명상할 수 있으며, 인생에서 차 한 잔만큼 영혼을 진정시키는 것은 없는 것을 염두에 두고 오픈했습니다.
취다선 리조트의 차와 명상은 손님들이 걱정을 잊고 차 한 잔을 통해 ‘지금 여기에서’ 즐기도록 장려합니다. 호텔의 차분한 분위기에 더해 각 객실에서 볼 수 있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바다 풍경이 있습니다.
2. 전북 부안 ‘채석강’
채석강 일몰 / 사진=wongeum_shin 인스타그램 |
◆ 환상적인 장태산의 자연휴양림에서 삼림욕
황해 위에 우뚝 솟은 부안 해안 지역의 극적인 채석강은 마치 평온한 상태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수백만 년 동안, 바다는 이 지질학적 장소를 조각하여 가파른 경사면을 계층화하고 울퉁불퉁한 돌출부와 다른 세상의 모양으로 조각했습니다.
조수를 지나 절벽을 따라 걸으면, 짠 바다 공기가 감각을 깨우는 동안 그 자체로 힐링 될 것입니다. 특히 장엄한 경치를 보려면 일몰 때 방문하세요. [리셋 버튼]을 누르기에 완벽한 시간과 장소일 수 있습니다.
3. 인제 ‘힐리언스 선마을 리조트’
힐리언스 선마을 리조트 전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 인제의 자연을 통한 디지털 디톡스
◆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healience.co.kr/
종자산의 탁 트인 전망이 있는 은신처인 ‘힐리언스 선마을 리조트(Healience Seonmaeul Resort)’는 손님들이 마음의 균형을 맞추고 몸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낮은 침대가 있는 단순하지만, 넓은 객실은 편안한 수면을 위함이며, 테라스와 데크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평화로운 사이트로 꾸며져 있습니다. 만약 더 활동적인 유형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 많은 편의 시설과 활동을 활용하세요.
요가 세션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황토 사우나에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리조트에 개 한 마리를 데리고 근처 자연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식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매우 맛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 재료도 없습니다. <디지털 디톡스>는 치유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V나 와이파이가 없으므로 자연적인 숙박을 완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4. 전라도 ‘순천’
순천 낙안읍성 / 사진=인스타그램 |
◆ 단순한 삶 그 자체
수많은 종의 새들이 연례 이동 경로를 따라 <순천만>에서 멈춥니다. 순천만 습지는 대부분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았습니다. ‘한국의 생태 수도’로 알려진 자연 보호구역은 경치가 좋고, 갯벌 및 국내에서 가장 큰 갈대밭을 특징으로 합니다.
<낙안읍성>은 전통적인 초가지붕 주택과 그 지역 고유의 주택을 탐험할 때 느린 속도를 유지하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가야금 공연을 즐기거나, 낚시하는 등의 단순한 삶을 맛보세요. 기이한 마을을 떠날 때쯤이면, 디지털 장치가 무엇을 위해 필요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5. 서울 ‘부암동’
부암동 석파정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 서울의 비밀 이웃이자 평화로운 공간
◆ 석파정 서울미술관 : https://seoulmuseum.org/
부암동에 있는 동안 번화한 대도시 서울에 있다는 것을 잊을 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배달원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림 같은 한옥과 작은 카페를 둘러싼 언덕길을 돌아다니며 조용한 오후를 즐기세요.
한때 조선시대 때 사용했던 정원, 도시 전망 및 숙소로 구성된 전 왕실 별장인 <석파정>을 놓치지 마세요. 인근 <백사실 계곡>에서 구불구불한 길에서 더 멀리 가세요.
[울창한 식물, 흐르는 물소리, 바위]가 지친 사람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조용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백사실 계곡은 많은 조류와 경치 좋은 하이킹 코스가 있는 평화로운 숲입니다.
6. 강원도 ‘설악산’
설악산 노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 경치 좋은 설악산 하이킹
◆ 공식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강원도는 경치 좋은 풍경, 겨울 스포츠 및 절제된 해안 마을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주목할 만한 <디톡스 스팟>입니다. 이곳의 주요 명소는 잘 관리된 등산로, 매혹적인 사원, 숨 막히는 단풍이 있는 <설악산 국립공원>입니다.
‘울산바위’의 우뚝 솟은 봉우리까지 도전적이지만 보람 있는 트레킹을 통해 모든 것을 경험하세요. 등산 혹은 케이블카를 타고 인상적인 전망을 감상하세요.
하이킹 후, <온천>을 통해 재충전 및 해독하세요. 미네랄이 풍부한 물에서 긴장을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원도의 다른 면을 즐기려면,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야외 카페와 빈백, 해먹으로 가득한 양양의 한적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7.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군 녹차밭 / 사진=lia.umma 인스타그램 |
◆ 도시 생활에서의 후퇴
지리산 계곡에 자리 잡은 하동의 시골 마을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소박한 접근 방식 덕분에 도시에서의 <상쾌한 휴양지>로 손색없습니다. 봄에, ‘녹차밭’ 언덕은 자두나무의 분홍색과 보라색으로 뒤덮인 채 살아납니다.
‘섬진강’을 따라 늘어선 여러 공원 중 한 곳에서 평화와 고요함을 즐기거나 지리산 국립공원 근처의 광활한 논을 탐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대자연에 있는 것은 <최고의 자연 치유>입니다.
이경희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