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함 가득한 인생 포토스팟!” 국내 손꼽히는 청보리밭·유채꽃 여행지
초록빛, 노란빛 일렁이는 전국 청보리·유채꽃 명소
보리나라 학원농장 청보리밭 포토스팟 / 사진=nita_tpic 인스타그램 |
봄이 되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청량한 빛깔의 청보리밭과 유채꽃이 펼쳐지는 곳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봄바람을 맞으면서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주변의 노랗고 초록색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생 사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름다운 배경지, 유채꽃·청보리밭 명소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1. 보리나라 학원농장
보리나라 학원농장 청보리밭 / 사진=nita_tpic 인스타그램 |
◆ 전북 고창군 학원농장길 154
◆ 매일 AM 09:00 - PM 18:30
◆ 063-564-9897
◆ 단체 이용 가능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매년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면 푸르름이 가득한 곳으로 변모합니다.
거의 한 달간 열리는 축제 동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이벤트 행사가 열려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드넓은 보리밭에는 초록빛 노란빛이 청량한 빛깔을 뽐내고 있고 주변을 둘러싼 산의 풍광, 즐비한 나무의 푸릇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채꽃 명소로도 유명한만큼 아름다운 포토존도 가득합니다.
2. 가파도 청보리 축제
가파도 청보리·유채꽃 축제 풍경 / 사진=jinu_behappy 인스타그램 |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 064-794-5490
◆ 매년 열리는 <청보리·유채꽃 축제>
◆ 제주 대표 섬 여행
봄이면 유채꽃과 청보리로 뒤덮이는 가파도는 자전거를 타고 낭만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선선한 봄을 맞이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봄이면 <청보리 축제>가 열리는 장소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기 위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입니다.
가파도는 제주도의 수많은 부속 섬 중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이며 위에서 내려다볼 때 바다를 헤엄치는 가오리 모양을 닮았다는 뜻으로 가파도(가오리)라 지어졌다는 재밌는 설이 전해 내려옵니다.
3. 옥녀교차로
옥녀교차로 청보리밭 / 사진=_im_hahaha0 인스타그램 |
◆ 전북 군산시 내초동
◆ 겨울 설경이 펼쳐지는 곳
◆ 봄 유채꽃 포토스팟
◆ 군산 여행 핫플
옥녀교차로는 봄이 되면 푸르른 청보리밭이 펼쳐져 군산 핫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아 현지인들만 아는 군산의 숨은 명소였지만, SNS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높다랗게 숲을 이루는 메타세쿼이아를 배경으로 청보리밭 사진을 찍는 것이 인기 포토스팟으로 낭만적인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평지이기 때문에 아이나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며 또 다른 군산 명소 선유도와 연계해서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4. 속골유원지
속골유원지 유채꽃 / 사진=인스타그램 |
◆ 제주 서귀포시 호근동 1645
◆ 제주 유채꽃·갯무꽃·등나무 명소
◆ 올레길 7코스 명소
◆ 야자수 가로수 산책길
속골유원지는 봄이 되면 유채꽃과 갯무꽃이 개화하는 제주 명소입니다. 4월 말까지 피어나는 갯무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유채꽃, 청보리, 겹벚꽃 등 다양한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드넓은 부지에 형성된 공원으로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본래 올레길 7코스 중 지나가는 곳이라 올레길을 걷는 관광객들만 아는 숨은 명소였으나 SNS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5. 창릉천 유채꽃 축제
창릉천 유채꽃 / 사진=인스타그램 |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경기도 유채꽃 명소
◆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
창릉천은 매년 봄 <유채꽃 축제>가 개최되는 곳입니다. 봄에는 청량한 유채꽃이 개화하고, 가을에는 화려한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유채꽃을 구경하며 알록달록한 가족 자전거에 탑승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축제 기간 운영하는 로컬푸드마켓에서는 커피, 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해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온 세상을 화사하게 물드는 유채꽃 나라인 이곳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푸릇푸릇한 녹음을 구경할 수 있는 청보리밭, 화려한 멋은 없지만 청량한 분위기를 간직한 유채꽃이 가득 피어나는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곳은 수많은 사람의 피로를 풀게 하고 잊을 수 없는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경희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