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2018년을 위한 책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갑니다

by디아티스트매거진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완벽함이라는 겉치장을 버리지 못할 때 ‘와비사비’는 천천히 서두르지 않고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에 가장 큰 만족감을 준다는 단순한 사실을 일깨워준다. 부디 와비 사비에서 당신의 ‘삶의 기준’을 찾기를 바란다. _네이선 윌리엄스 <킨포크> 잡지 창립자

와비사비, 2018년의 새로운 화두를 던지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빠르게 변하는 유행 그리고 그 속에 쏟아지는 무수하게 많은 화려한 이미지들이 넘쳐나는 요즘 자신만의 속도와 색깔을 지키며 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겉으로 보기엔 멋지고 게다가 편리하기까지 한 현재를 살아가고 있지만 늘 무언가에 쫓기듯 정신없이 살아가는 우리에게 던지는 새로운 화두 ‘와비사비’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갑니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처연히 홀로 피어 있는 꽃, 색이 바랜 담벼락, 낡고 오래된 건물과 같은 부족해 보이지만 그 안에 깃든 깊은 의미가 마음의 울림을 주고 그 순간을 말하고 있는 ‘와비사비’의 미학을 담은 책 <와비사비 라이프>는 겉치레보다는 본질에 집중하고, 부족함을 기꺼이 수용하고 만족을 느끼며, 서두르기보다 유유자적 느긋하게 살아가는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느린 삶의 기쁨을 미니멀한 사진과 글로 담아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킨포크: KINFOLK>의 프로듀서로서 일하며, 전 세계 수많은 <킨포크: KINFOLK> 모임을 직접 주관하고 각 나라 사람들에게서 일상의 아름다운 순간을 발견해온 줄리 포인터 애덤스의 신간 <와비사비 라이프>는 욕심내지 않고 지금 이 순간을 최대한 의미 있게 살아가는 전 세계의 ‘와비사비 생활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와비사비 라이프의 시작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저자 줄리 포인터 애덤스의 보금자리였던 집과 그녀가 평생 아껴온 모든 것들이 캘리포니아서 일어난 대형 산불로 한 줌 재가 되어 날아가 버린 날 이후 그녀의 삶은 송두리째 바뀌게 되었다.

 

그녀는 화려하고 큰 집이 아닌 소박하지만 편안한 안식처를 보금자리 삼아 더 이상 소유에 집착하지 않는 ‘비움의 삶’을 실천하며 속부터 겉까지 모두 소박하고 단순하며 고요하고 느긋하게 살아가는 삶 ‘와비사비’를 발견하게 된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와비사비’란 단순한 것, 덜 완벽한 것, 본질적인 것을 의미하는 일본어 ‘와비’와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인 오래된 것, 낡은 것을 뜻하는 일본어 ‘사비’가 합쳐진 말로, 물질적 풍요 속에서 더 이상 행복을 느낄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차분한 정서를 전하며 타인의 시선이 아닌 스스로의 만족을 통해 아름답고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와비사비 라이프의 속으로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와비사비’는 꽃잎을 떨구는 작약이나 저녁시간에 울리는 성당 종소리처럼 소소하고 드러나지 않는 아름다움을 알아차리고 음미하는 습관이며, 날카롭게 날을 세우고 회의적으로 생각하고 두려워하는 태도를 버리고 기꺼이 그 순간을 즐기려는 의지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거실 한쪽에 놓인 오래된 의자, 뒷마당의 나무, 간소한 식탁 위의 꽃꽂이, 눈에 덮인 새하얀 들판 그리고 투박한 음식과 어스름의 산책, 누군가와 나누는 속 깊은 대화, 어슬렁거리는 일요일 오후 등 저자는 일본, 덴마크, 캘리포니아, 프랑스,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만난 와비사비 생활자들의 일상들을 간결하고 담백한 글과 아름다움이 그윽하게 깃든 250여 컷의 사진으로 진정한 ‘와비사비’ 라이프를 전하고 있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인테리어부터 물건을 고르는 법, 집을 꾸미는 법, 손님을 초대하는 법, 휴일을 보내는 법과 같은 평범한 일상을 통해 ‘와비사비’스러운 삶이 무엇인지 찬찬히 짚어주며 책 <와비사비 라이프>는 디자인, 인테리어, 예술 분야와 같은 미학적인 개념에 머물렀던 ‘와비사비’를 사람들의 생활 태도와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제시하며 비움의 미학이 전하는 충만함과 자유, 소박하지만 멋스러운 일상으로 우리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와비사비 라이프: 없는 대로 잘 살아

 

와비사비 라이프

 

저자 줄리 포이터 애덤스

출판 월북

발매 2017.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