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런 영업 당했는데!..." 주유소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와이퍼 판매 영업 실태...직접 교체하면 쉽습니다

불편한 와이퍼 영업 실태

와이퍼 교체 주기만 알아두고 직접 교체하세요!

자동차 와이퍼 조작하는 모습/와이퍼 교체중인 모습

자동차 와이퍼 조작하는 모습/와이퍼 교체중인 모습

주유소에서 와이퍼 교체를 권유 받은 운전자분들 계신가요?


기름을 충전하려고 주유소를 들렸는데 다짜고짜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다가와 차량의 와이퍼를 지적하며 교체시기가 지난 것 같다며 교체를 권유하는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사례는 인터넷 검색만 해도 수십수백건이 조회될 만큼 아주 유명한 판매 수법입니다.


실제로 와이퍼가 교체주기가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무작정 교체주기가 지났으니 교체하는게 좋다며 권유를 하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운전자들도 비싼금액이 아니라 쉽게 교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설명을 듣고도 교체를 망설이고 있다면 할인을 하고 있다며 회유를 하며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교체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까지 덫붙이는데요. 일반적으로 대략 4만원 정도의 금액을 제시하는데 2만 5천원까지 할인해서 구매를 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주유소에서 와이퍼 교체 사기를 당했다는 글들이 생기면서 유튜브 채널 '픽플러스'에서 실제로 피해를 당해보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운전자들이 더욱 공분했습니다. 신종 주유소 사기, 대체 뭔지 직접 당해봤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에서는 직접 주유소에 방문해서 와이퍼 교체를 영업하는 모습을 모두 담아냈는데요.

유튜브채널 픽플러스 캡쳐

유튜브채널 픽플러스 캡쳐

주유중인 운전자에게 다가온 한 사람이 교체시기가 되었다는 말과 함께 인터넷 최저가 보다 저렴하니 교체를 하는게 어떻겠냐며 교체를 권유했고 운전자는 내용을 알지만 실태를 알아야하기에 일부러 교체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후 교체한 새 와이퍼를 달고 다른 업체를 또 방문하였는데 또 똑같은 행동으로 영업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방금 전 교체를 했지만 교체가 필요해 보인다며 무작정 교체를 권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채널 픽플러스 캡쳐

유튜브채널 픽플러스 캡쳐

이러한 실태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나도 당했는데 너무 당당해서 진짜 인 줄 알고 감사하다고 까지 했는데 너무 믿은 내 잘못일까?", "이게 무슨 사기냐고 생각했는데 영상보고 느꼈다...이건 사기 맞네", "영업 방식으로 인정하려고 했지만 이건 아무리 봐도 아니다", "와이퍼 정도는 누구나 쉽게 교체가능하니까 직접하세요", "와이퍼 영업하는 사람들은 주유소 직원은 아니고 단기로 이야기하고 몇명 나와서 영업하는거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이퍼 교체 주기 언제일까?

불편한 와이퍼 영업을 당하지 않으려면 와이퍼를 직접 교체하는 방법이 가장 속 시원한 방법입니다. 와이퍼 교체는 정말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 주기만 기억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와이퍼는 주행거리보다는 교체기간을 정해두고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주행거리는 차량 사용량에 따라 너무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너무 큰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6개월 정도 사용하면 와이퍼를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인데요. 사용량이 적거나 기간을 잊어먹는다면 와이퍼를 사용했을 때 물기나 얼룩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고 끼익 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말해 와이퍼 동작시 물 자국이 남거나 소음이나 떨림이 느껴진다면 이물질이 있는지 직접 내려서 확인 후 없는데도 똑같이 문제가 발생하면 와이퍼를 교체하면 해결이 됩니다.


김진우 기자 

2024.06.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뉴스와 IT뉴스를 전해드리는 더카뷰
채널명
더카뷰
소개글
자동차뉴스와 IT뉴스를 전해드리는 더카뷰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