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국내에선 본 적 없을껄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애용하는 자동차 공개에 네티즌 '헉!...'

by더카뷰

강형욱이 홍보대사 했던 외제차 폭스바겐 티구안

평소 타고 다니는 대형 픽업트럭 알려지자 네티즌 반응...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닷지 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닷지 램

강형욱은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라면 모를수가 없을 정도로 이 시장에서 엄청난 인지도를 가진 인물이다. 강아지와는 떼어놓을 수가 없을 전문가인 만큼 강아지를 사랑하는 견주들은 강형욱의 자동차 마저 궁금해하며 따라 구매를 하려고 하기까지 한다.

강형욱 자동차-폭스바겐 티구안

그래서인지 강형욱은 2020년에 외제차 홍보대사를 맡기도 했는데 그 차량이 바로 폭스바겐사의 SUV 티구안이다.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폭스바겐 티구안은 상당히 큰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이동하기에 최적의 자동차라고 소개를 했는데 드라이브는 물론이고 캠핑을 떠나기에 최고의 차량으로 소개가 되고 있다.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티구안의 실용성과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강형욱이 모델로 뽑히기에 최적의 선택이 아니었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다. 2020년 당시 티구안은 수입 SUV중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하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강형욱이 평소 애용하는 자동차

 강형욱은 반려견 키우는 사람들의 유튜브에도 알고리즘에 의해 엄청난 노출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그가 운영하는 채널과 SNS를 통해 차량이 공개되기도 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닷지 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닷지 램

강형욱이 타고 있는 자동차는 닷지사의 램 이라는 픽업트럭이다.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최근에도 강형욱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차량에 자전거를 싣고 자전거를 타러 산을 방문한 사진을 함께 올리기도 했으며 과거에는 카라반과 함께 가족들과 여행을 떠난 사진도 공개되었다.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사진=강형욱 인스타그램

그 중 강형욱은 5세대 램 1500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8년부터 생산이 시작되고 북미국제오토쇼 최고의 차로 선정이 될 만큼 엄청난 성능을 보유한 자동차이다. 대형 픽업트럭인 만큼 엄청난 차체를 자랑하고 압도적인 크기에 도로에 등장하면 모든 사람들이 힐끗 보게되는 하차감을 느낄수도 있다.

사진=닷지 램

사진=닷지 램

투박한 외형에 맞게 내부도 조금 투박한 면이 있다는 평가가 있지만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나름대로 최신형 느낌을 낼 수 있다. 그리고 V8 5.7리터의 헤미엔진이 탑제되어 있는데 이 엔진은 세계에서 인정할 만큼 고성능 엔진으로 정평이 나있다. 어마무시한 출력을 보여주는 대신에 그 만큼 연비는 좋지 않아 유지비가 헉 소리가 난다고 유럽에서도 유명하다.

사진=닷지 램

사진=닷지 램

강형욱의 자동차 닷지 램은 국내에서 보기 쉽지 않은데 그 이유는 정식으로 국내 판매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해외를 거쳐 직수입을 통해 구매를 해야하는데 해외 구매 비용에 비해 거의 2배 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포기한다고 알려져있다. 해외에서 구매할 때 한화로 약 4500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서 직수입을 하게 된다면 한화 약 1억을 넘기는 금액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형욱 자동차 알려지자 네티즌 반응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진 강형욱 자동차 닷지 램에 네티즌 반응도 상당히 재미있다. 해당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뭔가 강형욱 아니면 마동석이 탈 것 같은 느낌", "저 자동차 유튜브에서 보기도 힘든데 혹시나 지나가면 강형욱님이네ㅋㅋ", "뭔가 차 번호판도 강형욱 이라고 적혀있을 것 같네ㅋㅋㅋㅋ", "와....미국에서 한번 본 적 있는데 크기에 압도되더라. 강형욱님 포스랑 진짜 잘어울리는듯" 이라는 반응이 있다.


강소영 기자 canin@thecarvi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