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제주도’ 현지인들 인기 신혼여행지라는 섬의 풍경
베트남은 부담 없는 비행시간과 저렴한 물가,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인기 있는 휴양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그중 ‘베트남의 제주도’라고 불리는 푸꾸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푸꾸옥
푸꾸옥은 베트남 남서부에 위치한 섬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베트남에서도 유명한 관광지로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신혼여행 장소이기도 하죠. 푸꾸옥은 아직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유명한 도시에 비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였지만 2018년 직항 노선이 뜨기 시작하면서 점차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푸꾸옥은 베트남에서도 아름다운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바다를 따라 수많은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 진정한 휴양 여행을 즐기기 제격인 여행지인데요. 온화한 기후 덕분에 언제든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죠. 푸꾸옥은 11월부터 4월까지 건기, 5월부터 9월까지 우기로 여행에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혼똔섬
푸꾸옥의 대표적인 명소로 ‘혼똔섬’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곳은 7,900m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킨 해상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인데요. 편도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케이블카에서는 푸꾸옥의 섬들과 청량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심심할 겨를이 없는데요. 케이블카에서 내려 시원한 해수욕을 즐길 수도 있죠.
사오비치
동쪽의 사오 비치는 푸꾸옥의 많은 해변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해변입니다. ‘사오’는 베트남어로 별을 뜻하는데요. 그만큼 아름다운 해변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오 비치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으로 언제든 해수욕을 하기 좋은데요. 주변에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죠. 특히 해 질 무렵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빈펄랜드
푸꾸옥 최대 테마파크인 ‘빈펄랜드’는120여 종의 어트랙션과 아케이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푸꾸옥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놀이동산,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빈펄랜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공 사파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100만 평이 넘는 부지에서 수많은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즈엉동 야시장
푸꾸옥 여행 중 로컬 분위기를 물씬 느끼고 싶다면 ‘즈엉동 야시장’ 방문을 추천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여행객들의 저녁 일정에는 즈엉동 야시장이 포함될 듯한데요. 매일 저녁마다 열리는 야시장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과 수많은 먹거리들이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푸꾸옥의 대표적인 특산물과 기념품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언제나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