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도 촬영차 들렸다가 반했다는 뮤직비디오 속 제주도 스팟
연예인들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중 뮤직비디오 배경이 되었던 제주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뮤직비디오 속에서 더욱 돋보이던 제주 여행지는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더클리프
트와이스의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 타이틀곡 ‘Alcohol-Free’ 뮤직비디오는 중문에 위치한 ‘더클리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바다 앞에 위치한 이곳은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마치 발리에 온 듯한 느낌이 난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죠.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는 여름 파티 콘셉트로 진행되었는데요. 푸른 제주 바다와 야자수를 배경으로 청량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더클리프는 수제 피자, 수제버거 등을 판매하는 다이너와 선셋 라운지, 프라이빗 공간을 포함한 복합 어뮤즈먼트 공간인데요. 중문 해변과 일몰을 감상하기 최적의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선흘리동굴
오마이걸 유아의 ‘숲의 아이’ 촬영지는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였지만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에 방문해 인증 사진을 남기곤 하는데요. 동굴에 구멍이 있어 빛이 들어와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지도에 ‘탱귤땡귤’을 검색하면 됩니다.
금오름
한림읍에 위치한 ‘금오름’은 이효리의 ‘서울’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효리의 뮤직비디오 덕분에 이곳은 더욱 인기 있는 여행지로 자리 잡았는데요. 금악 오름은 한림읍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름 중 하나인 곳 분화구 쪽에 물이 고여 있어 ‘작은 한라산’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성이시돌 목장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죠.
보롬왓
에이핑크의 ‘리멤버’의 촬영지는 보롬왓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보롬왓’은 규모가 무척 큰 곳으로 실내 수목원과 카페, 수국길, 메밀밭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이 펼쳐지는 장소로 인기 있는 제주 여행 코스 중 한 곳이죠. 여름이면 하얀 눈이 내린듯한 메밀밭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환상숲곶자왈공원
한경면에 위치한 ‘환상숲곶자왈공원’은 BTS의 ‘화양연화 pt.2’ 앨범 화보 촬영지입니다.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신비로운 풍경 덕분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인데요. 곶자왈은 용암이 분출되어 흐르며 남긴 현무암 사이로 식물이 살면서 형성한 원시림입니다. 지형적 특성으로 인하여 곶자왈 내에서도 다른 기후환경이 형성되어 독특한 생태계를 보이는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