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에 딱’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산장 카페 4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 요즘입니다. 답답한 도심 속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좋은 산장 분위기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풍경을 만날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포항 선류산장
포항에 위치한 ‘선류산장’은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입니다. 청정 자연 속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진정한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양댐 상류로서 깨끗한 개울은 여름철 피서지로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푸릇푸릇한 자연을 마주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홍시 스무디와 감자전, 가래떡 구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산속인 만큼 길이 험하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었죠.
제주 친봉산장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친봉산장’은 오래된 마구간을 카페로 개조한 곳입니다. 오래된 마구간 건물은 현재 멋진 공간으로 탈바꿈 되었는데요. 나무로 된 외관과 영화 속에서 나올법한 분위기의 독특한 인테리어 덕분에 마니아층이 많은 곳이죠. 산장 구석구석 빈티지한 소품과 벽난로가 자리하고 있어 이곳의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친봉산장은 아이리시 커피와 오랜 시간 고아 내는 가가멜 스튜가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불 위에 솥을 매달아 끓이는 스튜는 보는 재미 또한 있죠. 한편 친봉산장은 오는 9월 12일까지 운영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서귀포로 이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산 인더숲
양산의 ‘인더숲’은 천성산의 맑은 공기와 물이 흐르는 장소에 위치했습니다. 숲 속에 있는 산장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장소인데요. 특히 이곳에서는 잔잔한 호수 전경과 자연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반짝이는 야경 덕분에 마치 여행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죠. 방문객들은 ‘주변 경치가 너무 좋아서 올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숲 속의 오두막집’, ‘비오는 날은 더 운치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가평 귀곡산장
가평군에 위치한 ‘귀곡산장’은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산장입니다. 이곳은 닭볶음탕, 산채비빔밥, 감자전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식당 내부는 정겨운 옛 느낌을 풍기기도 합니다. 특히 귀곡산장은 산길을 따라 깊숙히 들어가야 하는데요. 비록 오는 길은 험난하지만 그만큼 맑은 공기 속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여긴 정말 찐 맛집입니다’, ‘가는 길이 험한데도 불구하고 오래 유지되는 걸 보면 맛집 제대로 인증’ 등의 후기를 남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