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국에 몰디브로 신혼여행 가기 위해 거쳐야 하는 실제 과정
위드 코로나 시국
몰디브 신혼여행
항공권·리조트 선택
PCR 검사는 총 4번
국가별로 입국 규제를 완화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괌, 하와이, 몰디브 등 휴양 여행지의 항공편 검색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는데요. 특히 몰디브는 요즘 시국에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죠. 그렇다면 몰디브 입국을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처야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 서류
출처 : 연합뉴스 |
몰디브는 섬 하나당 리조트가 한 개씩 있어 사람 간 접촉이 적어 비교적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몰디브의 관광업계 종사자의 96%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는데요. 현재 몰디브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격리 없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19 PCR 검사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 하죠. 또한 출발 24시간 전 몰디브 입국심사 홈페이지에서 건강상태확인서를 작성하고 QR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PCR 검사는 총 4번
출처 : tourism.gov.mv |
몰디브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PCR 검사를 총 4번 받게 됩니다. 한국 출국 72시간 전, 몰디브에서 출국 72시간 전 검사와 결과서 발급은 유료인데요. 한국 입국 1일차, 한국 입국 6~7일차에는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몰디브의 경우 호텔마다 PCR 검사 비용을 무료로 지원해 주기도 하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항공권 준비
출처 : thejakartapost |
대한항공은 지난해 2월 몰디브 노선 운항을 잠정적으로 중단했습니다. 콜롬보 경유 인천-몰디브 노선은 유일한 국적기 직항 노선이었는데요. 현재 몰디브에 가기 위해서는 경유해서 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싱가포르 항공 예약을 통해 갈 수 있죠. 항공편 비용은 대략 100만 원 안팎입니다.
리조트 이동 방법
출처 : planetware |
몰디브는 천여 개의 작은 산호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하나의 섬에 통째로 하나의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리조트가 있는 작음 섬에서 일정을 보내게 되죠. 몰디브에 도착하게 되면 말레공항에서 국내선, 수상 비행기, 스피드보트를 타고 리조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국내선을 선택하게 되면 이동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수중 환경이 더욱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출처 : lonelyplanet |
물 위에 착륙하는 수상 비행기는 해가 지면 운행하지 않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비행기 시간이 한정적이게 되면서 도착 후 수상 비행기를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죠. 스피드보트를 탑승하게 되면 가까운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어 이동시간이 가장 적어 편리한 방법으로 손꼽힙니다.
썸네일 출처 : instagram@yonjih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