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뒷전’ 도착하자마자 탄성 나온다는 국내 아울렛의 외관

[여행]by 밀리터리샷

최근 경기도 의왕시에 롯데 프리미엄 ‘타임빌라스’가 문을 열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아울렛의 쇼핑 공간 덕분에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타임빌라스와 함께 건물이 아름답기로 알려진 국내 아울렛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어떤 모습을 지니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

출처 : 한겨례

출처 : 한겨례

타임빌라스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백운호수와 바라산과 함께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자연 속 휴식’이라는 콘셉트의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였는데요. 옥상에 서면 백운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출처 : 중앙일보

출처 : 전자신문

출처 : 전자신문

특히 타임글라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독립형 통유리 건물인 ‘글라스 빌’인데요. 타임글라스의 상징이기도 하죠. 타임글라스에서는 넓은 잔디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아쿠아파크와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에서 여름철 물놀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울렛 내 자작나무 1,000여 그루를 심은 산책도로 마련되어 있어 여행 온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출처 : 브레이크뉴스

출처 : 브레이크뉴스

출처 : 파주문화관광

출처 : 파주문화관광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2011년 개점 후 2013년 당시 국내 최대 수준으로 확장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2019년 두 번째 확장 리뉴얼을 통해 더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픈 당시 유일한 프라다 아울렛 매장이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기도 했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유럽풍 외관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출처 : 한국일보

출처 : 한국일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기장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그리스 산토리니 분위기를 풍기는 외관이 특징인데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을 유치하는데 성공하며 전국에서도 최상위권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 매장을 조성했습니다. 500개가 넘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키즈테마파크, 휴게시설 등 아름다운 야외 조경을 갖추었죠.

남양주 현대아울렛

출처 : 현대백화점 공식블로그

출처 : 현대백화점 공식블로그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1월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을 선보였습니다. 이곳은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 공원 등 문화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국내 첫 갤러리형 아울렛인데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아울렛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큽니다. 특히 3층에는 온실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죠.

2021.09.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방위산업과 무기체계부터 해외 밀리터리 소식까지 객관적인 시각에서 전달드립니다.
채널명
밀리터리샷
소개글
국내 방위산업과 무기체계부터 해외 밀리터리 소식까지 객관적인 시각에서 전달드립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