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개 구관이 명관?!

[자동차]by Trend B Magazine

현대차가 2023 상하이모터쇼를 통해서 가장 대중적인 고성능 펀카 아반떼 N의 신형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공개했다. 더 뉴 아반떼의 지난 3월 출시한 아반떼 부분변경 모델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을 적용한 신형 아반떼 N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개

신형 아반떼 N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외장 칼라 가니쉬를 더해 한층 더 낮은 자세로 완성됐다. 특히 더욱 볼드해진 범퍼의 캐릭터는 고성능의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을 구현한다. 측면부는 사이드실 몰딩을 포함해 앞뒤 범퍼를 아우르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적용돼 고성능차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부각한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개

신형 N부터 N 모델에 처음 적용되는 블랙아노다이징 엠블럼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렸다. 후면부에도 블랙 범퍼가 확대 적용됐으며, 범퍼 보트 테일링 디테일을 추가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함과 동시에 공력 개선 효과도 더했다. 더 뉴 아반떼 N은 올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개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더욱 날렵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성능 N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한 더 뉴 아반떼 N은 파워트레인 및 서스펜션 등 주행에 관련 부분의 변화는 없으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욱 넓게 적용해 데일리 고성능 펀카의 매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N 브랜드만의 차별화를 적용한 새로운 전면 범퍼와 차별화를 더욱 부각시키는 새로운 휠 디자인이 시선을 이끈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개

후면의 모습은 사이즈를 줄인 디퓨져, 블랙 컬러를 강조한 범퍼 디자인은 현행 모델 대비 소폭 소심해진 느낌이 들기도 하는 변화를 거쳤다.


새로운 디자인의 N은 서울모빌리티쇼의 히로인 중 하나였던 신형 쏘나타와 일맥상통한 디자인 반영으로, 신형 쏘나타 N-라인의 과격한 캐릭터 라인을 통일 시킨 모습으로, 현행 아반떼 N 디자인이 워낙 출중 하다보니 오히려 신형은 왠지 조금 대중적으로 변한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본다.


신형 아반떼 N(더 뉴 아반떼 N)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고, 파워트레인 및 서스펜션 등 펀 투 드라이빙을 위한 변화에 대한 정보는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야 할 것이다.

2023.04.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