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제주도에서 가장 비싼 에어비엔비 TOP 5

by밸류챔피언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힌 지금, 한국인 최대 휴양지는 제주도로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지 대신으로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이전에는 콘도, 호텔등을 숙소로 많이 이용했다면 최근에는 진짜 '제주살이'의 느낌을 잘 느낄 수 있는 에어비앤비를 찾는 비중이 늘었습니다. 밸류챔피언 애널리스트팀에서는 제주도 내 에어비앤비 중 최고가 가격을 가진 숙소를 조사했습니다.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에 따르면 제주도 내 예약 가능한 숙소는 300곳 이상으로, 그 가격은 5만원 이하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매우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0여개의 숙소 중 1박 가격이 가장 높은 5개의 숙소에 대한 인당 숙박비, 최대 수용 가능 인원, 침구 수, 욕실 갯수 및 편의시설등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주요 조사 결과:

  1.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숙소들은 자쿠지 및 인피니티 풀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오션뷰나 해변에 가까울 수록 가격대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최대 인원에 따라 인당 숙박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수용 가능 인원이 높을 수록 작은 소모임이나 위크샵 또는 가족여행에 적합합니다.
  4. TOP 1: 월정리 풀빌라​

    월정리에 위치한 해당 풀빌라는 1박 숙박비가 180만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숙소는 최대 수용 인원이 4명으로 인당 1인 숙박비는 45만원으로 매우 비싼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편의시설에 인피니티풀, 자쿠지등이 포함되어 있고 바다와 해수욕장 뷰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양레저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건물내 상가에서 즐길 수 있는 유니크한 음식과 행사등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에서 6시 사이이며 체크아웃 시간이 오전 11시이기 때문에 하루만 숙박하게 된다면 제공되는 편의시설을 모두 즐기지 못할 수 도 있는 점 유의해야합니다.

    구분 내용
    1박 숙박비 180만원
    최대 인원 4명
    인당 숙박비 45만원
    침실/침대 개수 2개/2개
    욕실 개수 2개
    체크인 시간/체크아웃 시간 오후 3:00 - 오후 6:00/오전 11시
    편의시설 인피니티풀, 자쿠지, 세탁기 등

    TOP 2: 판포포구 풀빌라

    총 3층으로 구성된 해당 빌라는 독채로 사용할 수 있는 풀빌라로, 1박에 100만원으로 2번째로 숙박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숙소의 최대 수용 인원은 8명으로, 실제로는 1인당 약 12만원을 지불 하게 되는 수준입니다. 침실 3개, 침대 2개 및 욕실 2개 및 자쿠지가 갖춰져 있어 많은 인원이 함께 여행을 갈 경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1박 숙박비 100만원
    최대 인원 8명
    인당 숙박비 12만5천원
    침실/침대 개수 3개/2개
    욕실 개수 2개
    체크인 시간/체크아웃 시간 오후 4시 이후/오전 11시
    편의시설 자쿠지, 세탁기, 반려동물 동반 가능

    TOP 3: 구좌읍 펜션

    구좌읍에 위치한 해당 펜션은 1박 숙박비가 약 72만원으로, 최대 8명까지 수용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펜션의 인당 숙박비는 약 9만원이며, 자쿠지 및 온돌방이 갖춰져 있고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따라서, 돌아다니는 여행보다는 쉬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혹은 어르신을 동반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께 적합한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1박 숙박비 72만원
    최대 인원 8명
    인당 숙박비 9만원
    침실/침대 개수 3개(온돌방1개)/2개
    욕실 개수 4개
    체크인 시간/체크아웃 시간 오후 4시 이후/오전 11시
    편의시설 자쿠지, 세탁기, 아침식사

    TOP 4: 성산 펜션

    서귀포에 위치한 해당 펜션은 넓은 잔디가 눈에 띄는 숙소로, 1박 숙박비가 70만원이나 최대 수용인원이 16명까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펜션의 인당 숙박비는 약 4만 3천원으로 매우 저렴한 수준에 속합니다. 또한, 침실 및 침대 개수도 각 6개이며, 욕실도 7.5개가 갖춰져 있어 대인원 수용에 적합한 숙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당에서 바비큐 취식도 가능해 작은 소모임이나 위크샵이 가능하며 친목이나, 가족여행숙소로 적합합니다.

    구분 내용
    1박 숙박비 70만원
    최대 인원 16명
    인당 숙박비 4만3천원
    침실/침대 개수 6개/6개
    욕실 개수 7.5개
    체크인 시간/체크아웃 시간 오후 4시 이후/오전 11시
    편의시설 세탁기

    TOP 5: 전통독채 펜션

    해당 펜션은 최고가 숙소에 리스트된 유일한 전통 가옥 펜션으로, 안거리와 밖거리로 나뉘어 있는 제주 전통 구조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1박 숙박비는 62만원이며,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은 10명으로 인당 가격은 약 6만 2천원 수준입니다. 해당 펜션 내 안거리에는 가족탕이 있고, 밖거리는 자쿠지와 수영장이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제주도 전통 가옥에서 숙박을 원하며 가족 단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1박 숙박비 62만원
    최대 인원 10명
    인당 숙박비 6만2천원
    침실/침대 개수 2개/4개
    욕실 개수 2개
    체크인 시간/체크아웃 시간 오후 4시 이후/오전 11시
    편의시설 자쿠지, 세탁기

    방법론

    해당 조사는 에어비엔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제주도 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들 중 최고가를 우선 적용하여 가격이 높은 순으로 리스트하였으며, 사진 대비 합당하지 않은 가격을 제시한 숙소는 제외하였습니다.


    김희영 Hailey Kim

    김희영 (Hailey Kim) 애널리스트는 신용카드, 보험등의 개인금융 상품과 플랫폼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2018년 콜롬비아 대학교 바나드 컬리지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밸류챔피언 근무 전 뉴욕 소재 Navigant Consulting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