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계 아이유?" 35억 건물주, 가수 홍진영이 선택한 자동차는?

[자동차]by 위드카 뉴스

35억 건물 매입

하루 행사만 8개

홍진영 자동차

홍진영 SNS/ 벤츠

가수 홍진영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지상 5층 규모의 빌딩을 35억 원에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홍씨가 설립한 1인 기획사인 IMH엔터테인먼트 법인 명의로 매입했으며, 일주일 만에 잔금을 모두 치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건물은 신축 건물로 고소영이 지난 2022년 매입한 건물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트로트 가수 홍진영은 누구?

2009년에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홍진영은 첫 싱글 앨범 ‘사랑의 배터리’가 대히트를 치면서 국민 트로트 가수로 발돋움 했다.

홍진영 자동차

출처 – 홍진영 SNS

홍진영은 처음 ‘사랑의 배터리’ 곡을 받았을 때 가사가 너무 유치하다는 생각이 들어 펑펑 울었다고 한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대박을 치면서 엄청난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귀여운 외모에 반전 몸매, 재치있는 입담까지 갖춰 아이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대학 축제와 MBC 가요대제전에 초청되며 엄청난 인기를 누렸고, 나아가 거침없는 입담으로 단숨에 예능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논문 표절 논란으로 활동 중단

홍진영은 방송에서 허당끼 있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였다. 하지만 2009년 조선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던 사실이 알려지며, 반전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그러던 중 2020년 11월, 국민일보에서 홍진영의 석사 논문에 대해 표절 의혹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홍진영 자동차

출처 – 홍진영 SNS

홍진영의 논문은 유사도 74%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일반적으로 중복률이 25%를 넘으면 표절로 여겨지기 때문에 논란이 더 가중되었다. 결국 12월 18일 홍진영은 논문 표절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자숙기간을 거쳤고, 2022년 4월 6일 다시 인기가요로 방송활동을 재개했다.

하루에 행사만 8개

홍진영은 티비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았지만 여전히 자숙죽인 기간에도 많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홍진영은 최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하루에 행사만 무려 8개를 소화했고, 전국 팔도는 물론이고 일본이나 베트남 다낭도 당일치기로 행사를 간다고 이야기했다.

홍진영 자동차

홍진영 35억 건물/ 네이버지도

또, 코스피 상장사인 아센디오가 홍진영의 1인 기획사인 IMH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취득했는데, 그녀는 보유 지분 중 17.5%를 넘기는 조건으로 아센디오 전환사채(CB) 50억 원어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진영이 선택한 비지니스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홍진영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최근 업로드된 ‘왓츠 인 마이 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스케줄 이동 시 타고 다니는 ‘외제차’를 공개하기도 했다.

홍진영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유튜브 ‘쌈바홍’)

그녀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외제차의 정체는 바로 대형 상용차로, 주로 화물 운송 및 승합 운송용으로 사용되는 차량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였다. 홍진영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원래는 밴을 타고 다녔는데, 차를 10시간 이상 타다 보니 큰 차가 편하더라”라며 해당 차를 구매한 이유를 밝혔다.

개인은 사고 싶어도 못사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는 화물 운송용과 승합 운송용 등 다양한 크기와 옵션,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홍진영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유튜브 ‘쌈바홍’)

이 차의 주요 특징은 공간이 넓고 높아서 적재 용량이 크고 실내 공간이 넓어 편안하다는 것인데, 여기에 선진적인 기술과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어 연예인 차량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이 중 홍진영이 선택한 모델은 11인승으로 일반인은 구매하기 어렵고 기업 간 거래로만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의 기본 가격은 약 9,000만 원 정도로 알려졌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대부분 커스터마이징을 거치기 때문에 실제 가격은 평균 2억 원 정도이다.

홍진영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유튜브 ‘쌈바홍’)

벤츠 스프린터는 강력한 3.0리터 OM642 V6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의 공차중량은 3,500kg이며 최고 속도는 110km/h이다. 2,987cc의 배기량과 7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며,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측풍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사양 보조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개인 차량은 벤츠 G클래스

홍진영의 개인차량은 무려 2억 원이 넘는 벤츠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63 AMG 모델인 것으로 밝혀졌다.

홍진영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 미우새

G클래스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배기음,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불리우고 있다. 이 차는 시트 포지션이 높고 사각지대도 상대적으로 적어 운전에 어려움이 없어서 많은 운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으며, 배우 원빈, 이정재, 아이돌 그룹 엑소의 찬열 등을 비롯하여 유명 인물들이 애용하는 차로 알려져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김호민 기자 withnews@withnews.kr

2023.09.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
채널명
위드카 뉴스
소개글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