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탑급 제구력".. 부상 복귀후 날라다니는 류현진, 그가 선택한 자동차는?

[자동차]by 위드카 뉴스
류현진

출처 – 류현진 인스타그램/캐딜락

올해로 36세인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팔꿈치 수술 후 처음으로 6이닝을 완료했다. 류현진은 13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2023 MLB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 6이닝 동안 5피안타(1홈런), 1볼넷, 5탈삼진, 3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이는 토미존 수술로 이탈하고 14개월 만에 리그로 복귀한 이후 8번째 경기만에 얻은 성과다.


이번 경기에서 류현진은 시즌 첫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를 달성했으며, 총 82개의 공(스트라이크 59개)을 던졌다. 그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2.93으로, 이전의 2.65보다 약간 상승했다. 팀이 3-6으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시즌 3패(3승)를 기록했다.

류현진

출처 – 류현진 인스타그램

4회초에는 선두 타자 코리 시거에게 안타를 허용한 후, 로비 그로스먼에게 투런 홈런을 맞았다. 이는 시즌 6번째 피홈런이다. 6회초에는 1사 1, 3루 상황에서 조나 하임의 희생 뜬공으로 3번째 실점을 허용했다. 속구 최고 구속은 시속 90.6마일(145.8㎞), 평균 구속은 88.9마일(143.1㎞)로 측정되었다.

한화 에이스에서 MLB로

류현진은 대한민국 출신의 프로 야구 투수로, 1987년 3월 25일에 태어나 한화 이글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2006년에 KBO 리그에 첫 발을 들이고, 한화 이글스에서 7시즌 동안 활약하여 대한민국 야구의 주요 투수로 명성을 얻었다. 2012년에는 미국 메이저 리그 야구(MLB)의 LA 다저스와 계약을 맺어 미국 무대에 진출, 그곳에서도 빛나는 성과를 보였다.

류현진

출처 – 류현진 인스타그램

류현진은 LA 다저스에서 7시즌을 활약한 후, 2020년에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맺어 새로운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한국인 투수 중 최초로 MLB 월드시리즈에 출전한 것은 물론, 여러 번 올스타에 선정되는 등 그의 실력은 인정받고 있다. 빠른 직구와 다양한 변화구로 상대를 압박하는 그의 투구 스킬은 물론, 세심한 컨트롤과 뛰어난 게임 분석 능력으로도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결국 부활

메이저리그에서의 첫 전성기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로, 3점대 초반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팀의 주요 선발로 활약했다. 그러나 2015년과 2016년에는 어깨 부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2017년 후반부터 새로운 구종으로 커터를 도입하면서 부진을 극복했고, 2018년부터는 두 번째 전성기를 맞아 1~2선발급으로 레벨업했다.

류현진

출처 – 류현진 인스타그램

2018년에는 부상으로 일부 경기를 빼먹었지만 출전한 경기에서는 뛰어난 모습을 보였고 ERA 1점대를 기록했다. 이후 계속해서 뛰어난 성적을 유지했고 2020년도 단축 시즌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이어갔다.


2021년 전반기에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후반기에는 성적이 떨어졌다. 2022년은 부상 복귀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국 토미존 수술을 받아 잔여 시즌을 포기해야 했다. 부상과 복귀를 반복하다, 토미존으로 이탈하면서 결국 은퇴하는 것 아니냐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류현진은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또 다시 복귀에 성공한 모습이다.

류현진

출처 – 류현진 인스타그램

최근 경기를 보면, 구속은 전성기에 비하면 떨어지지만 더 정교해진 구위로 호실적을 이어나가고 있다.

류현진이 선택한 자동차는?

최근 류현진 선수는 에스컬레이드 ESV를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류현진 선수는 이미 이전부터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있었는데, 올해는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에스컬레이드 ESV 모델을 이용하고 있다.

류현진

출처 –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에스컬레이드는 대형 SUV로 웅장한 디자인으로 도로에서도 눈에 띄고, 넓은 내부 공간과 안정성 때문에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들이 에스컬레이드를 선호한다고 알려졌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38인치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하이엔드 옵션을 탑재, 탑승객의 편의를 높였다. 류현진 선수가 현재 운전하는 에스컬레이드 ESV는 지난해 2월에 출시된 롱 휠 베이스 모델로, 내부 공간이 상당히 넓어졌다. 특히, 휠베이스와 전장이 국내 SUV 중에서도 가장 긴 수준이다.

류현진

출처 –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또한,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사용할 때도 기본 트렁크 공간이 1175L, 3열을 접으면 2665L,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에는 4044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김호민 기자 withnews@withnews.kr

2023.09.1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
채널명
위드카 뉴스
소개글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