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by 볼로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죠? ‘설마 별일 있겠어?’ , ‘나는 아무 일 없을 거야’ , ‘돈이 아까워’라는 생각으로 무심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사고는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여행 중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례가 소지품 도난과 상해 또는 질병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는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미리 보상액이나 조건 등을 알아보고 현명하게 가입해봅시다! 그럼 여행자 보험 꿀팁 지금 시작합니다. :)

1-1. 해외 여행자보험 보험사 알아보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자 보험은 여행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보험 회사 홈페이지, 어플, 공항에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 가능한 보험사

  1. KB 손해보험 : www.kbinsure.co.kr / 1544-0800
  2. 현대해상 : www.hi.co.kr / 1588-5656
  3. 삼성화재 : www.samsungfire.com / 1588-5114
  4. AIG 해외 여행자보험 : www.aig.co.kr / 1544-2792
  5. 한화손해보험 : www.hanwhadirect.com / 1566-8000

1-2. 보험 가입 전 조건 확인하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 지역과 가입자 나이에 따라서 보험사마다 보상 한도액과 보험료가 다른데요. 보험료가 저렴할수록 보장금액에 차이가 있죠. 그리고 여행 도중에는 여행자 보험 가입이 어려우므로 여행 전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여행경보 지역의 경우에는 보험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답니다. 또한, 레저 활동을 목적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일반 보험으로 처리할 수 없으므로 여행의 목적에 맞는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2.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증거 확보하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자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현지에서 바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귀국 후에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통해서 보상을 받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여행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2-1. 도난을 당한 경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 중에 도난을 당하면 가장 먼저 경찰서에 가서 도난 신고를 한 후에 도난 증명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도난 증명서의 경우에는 언어에 제한이 없어서 어느 나라 언어로 써도 되며, 도난의 경위와 도난당한 품목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도난 증명서는 여권, 여행자 수표 등의 재발급 신청에서도 필요한 서류랍니다.

2-2. 핸드폰이 파손된 경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넘어져서 핸드폰 또는 카메라가 깨지거나 누군가의 과실로 인해 파손되었을 경우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험사에 따라서 한도액을 20만 원, 30만 원 등 한정해 보상 하는 곳이 있고, 품목 하나하나에 대해 한도액을 정하는 곳이 있죠. 또한, 핸드폰 단순 분실 시에는 보상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입 전에 해당 보험사에서 꼭 확인해봐야 한답니다.

2-3. 병원을 이용한 경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 중에 병원에 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부득이하게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서 병원을 이용하게 된 경우 진단서와 영수증을 꼭 받아야 하며, 약을 처방받았다면 약을 구입한 영수증도 중요한 증빙서류가 되므로 함께 챙겨야 하죠. 이러한 진단서와 영수증은 귀국 후 보험사에 보내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2-4. 배상책임손해의 경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여행 중 우연한 사고로 인해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타인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에는 피해자의 병원 소견서와 보상해준 의료비 영수증가 필요하며, 타인의 물건을 파손해서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수리비 견적서 또는 새로 구입한 구매 영수증이 필요하죠. 이때 물건이 파손된 경우에는 증거로 꼭 사진을 찍어 놓는 것이 좋답니다.

3. 귀국 후 보험사에 청구하기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

귀국 후에 본인 신분증, 통장 사본, 사고경위서, 영수증, 증권번호, 연락처 등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제출을 하면 1~2개월 이내에 심사를 거쳐 보상액이 책정되는데요. 책정된 보상액은 개인 통장으로 입금이 되죠. 서류를 보내기 전에 가입한 해당 보험사와 통화를 하고 청구하는 것이 더욱 정확하답니다.

 

지금까지 여행자 보험 가입 & 활용 꿀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행하면서 언제 어떤 상황이 있을지 모르니 최소한의 대비책을 준비해놓고 여행을 즐겨봅시다. :)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2019.02.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채널명
볼로
소개글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