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부터 선박 자격증까지…노후 든든한 ★ "방송이 전부 아냐"

굴착기·선박·택시운전까지! 배우 조재윤, 정가은, 아이돌 다영 등 스타들이 취득한 이색 자격증이 화제다. 방송이 전부가 아닌, 노후와 현실을 대비한 연예인들의 똑똑한 선택을 살펴본다.

엑스포츠뉴스

이색 자격증을 취득하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한 스타들이 화제를 모았다.


지난 24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내 멋대로 - 과몰입클럽'에 출연한 배우 조재윤은 놀라운 자격증 보유 리스트를 공개했다. 굴착기부터 시작해 대형 트레일러, 보트, 긴급자동차, 선박 조종, 한식조리기능사까지 무려 12개의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다는 그는 현재 헬기 조종 자격증까지 준비 중이다.


조재윤은 "배우는 작품을 하지 않으면 그 순간 생계가 바로 끊긴다"며, 현실적인 위기감을 드러냈다. 이어 "작품 수가 점점 줄어드는 것이 보인다"며 B플랜을 생각하게 된 이유를 고백해, 스타의 화려한 이미지 뒤에 감춰진 치열한 생존 전략을 엿보게 했다.



엑스포츠뉴스

걸그룹 우주소녀의 다영 역시 실용적인 자격증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 채널A 예능 '건썰의 시대'에 출연한 다영은 아이돌 최초로 굴착기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가 된 비하인드를 전하며 "노후보장엔 굴착기 자격증"이라는 명언(?)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는 실제로 소형 건설기계 조종 교육을 받고, 굴착기 건설기계조종사 면허를 발급받아 굴착기 브랜드 앰배서더까지 등극했다.


이들이 취득한 자격증은 모두 실생활에 유용하고, 향후 직업적 활용도가 높은 분야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엑스포츠뉴스

배우 정가은도 최근 택시운전 자격증을 취득해 관심을 모았다. 그는 실제 택시를 운행하며 손님을 태우는 모습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정가은은 지난달 MBN '가보자GO' 시즌5에 출연해 택시 운전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전했다. 안정환과 홍현희는 "(노후) 대비로 취득하신거 잖아요", "노후대책이지 않냐, 방송이 영원한 게 아니니까"라며 정가은은 응원해 눈길을 끌었다.


연예인도 결국 작품이 없으면 수입이 끊기고, 방송이 줄어들면 현실적인 고민이 찾아온다. 무대 혹은 브라운관에서만 반짝이는 삶이 아닌, 현실을 준비하는 단단한 발걸음을 뗀 스타들을 향해 누리꾼들도 응원을 보내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TV조선, 채널A, MBN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2025.09.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깊이있는 스포츠뉴스·색다른 연예뉴스·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매거진!
채널명
엑스포츠뉴스
소개글
깊이있는 스포츠뉴스·색다른 연예뉴스·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