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소녀시대 태연 동생' 하연, 오늘(7일) 데뷔…태연 "축하해 내동생" 응원[종합]

by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친동생인 하연이 데뷔 음원을 발매하고 정식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하연(Hayeon)은 7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발매했다.


'아이즈 온 유'는 인공지능이 작, 편곡한 음악을 바탕으로 프로듀서 NUVO의 손길, 하연의 작사 참여로 완성됐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연보다 10살 어린 것으로 알려진 하연은 언니와 마찬가지로 맑고 고운 보컬로 가창력을 자랑한다.


오랜 시간 가수를 준비한 하연은 수년 전부터 유튜브 채널에 악동뮤지션 '달', 아이유 '러브 포엠', 있지 '아이시', 김필 '사랑 하나' 등 다양한 장르와 분야의 곡들을 커버해왔다.


특히 언니인 태연의 '그대라는 시', 'U R', 언니 소속 그룹인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등의 커버곡도 게재하며 놀라운 실력을 보여줬다.


하연은 데뷔 음원 발매 보도자료에도 언니 태연을 단 한 글자도 언급하지 않은 채 오로지 자신의 음악 소개만으로 채우기도 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연은 어린 동생의 새 시작에 응원을 보내며 힘을 보탰다. 이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하연이 발매한 '아이즈 온 유'의 뮤직비디오를 게재하며 "축하해 내 동생"이라고 글을 남긴 것.


태연의 게시글에 하연이 그 동생이라는 것을 알아챈 누리꾼들이 포털사이트에 '하연'과 '태연'을 검색하며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한편 10월 7일은 태연의 첫 솔로 데뷔일이기도 하다. 2020년, 솔로 데뷔 5주년을 맞은 태연은 친동생의 데뷔일이 겹쳐 겹경사를 맞았다.


한편 하연은 '아이즈 온 유' 발매 이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태연은 최근 일본에서 새 앨범 'GirlsSpkOut'을 발매하고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DB, 엔터아츠, 하연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