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송이째로 손쉽게 씻는 법

[푸드]by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상식맨이 포도를 씻고 있네요. 어머! 왜 포도 알을 다 따서 씻는 거죠?


상식맨: 송이째로 씻으면 왠지 속까지 안 씻기는 것 같아서요 .


그렇죠. 혹시 벌레나 농약이 남아 있지 않을까 걱정스럽죠? 오늘은 포도를 송이째로 손쉽게 씻는 법,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밀가루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밀가루를 포도송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런 뒤 10분간 상온에 놓아둔 후, 흐르는 물로 밀가루를 씻어내면 끝. 밀가루 속 녹말 성분이 흡착력이 강해 흙과 먼지는 물론 남은 농약까지 제거해줍니다.


어머! 밀가루가 떨어졌다고요? 그럼 식초를 사용해보세요. 식초 역시 남아 있는 농약 제거에도 좋고, 살균 효과도 있는데요. 큰 그릇에 물을 붓고 포도를 넣습니다. 식초를 넣은 후 10분 정도 둡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포도를 씻으면 되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포도를 깨끗이 씻고, 맛있게 즐기세요.


상식맨: 음~ 맛있어. 여름에는 역시 포도야.


오늘의 원포인트 포도를 손쉽게 씻는 법


▶ 밀가루를 포도송이에 골고루 뿌린 뒤 물로 씻거나,

▶ 식초 물에 담갔다가 물로 헹구면 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2018.07.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채널명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소개글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