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빗도 씻어야 해요

[라이프]by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상식맨이 어디 외출하려나 본데요. 잠깐만요! 그 빗으로 머리를 빗을 건 아니죠?


[상식맨: 빗을 건데요, 왜요?]


머리빗을 자세히 보세요.


[상식맨: 으악!]


매일 사용하는 머리빗에는 머리카락, 각질 등이 남게 되는데요. 그대로 두면 진드기나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빗은 자주 세척을 해야 되죠.


오늘은 머리빗에 쌓인 묵은 때를 싹 벗겨볼까요? 먼저 이쑤시개나 실 핀 같은 것으로 빗에 낀 머리카락을 떼어냅니다. 머리빗이 담길 수 있는 크기의 용기에 미지근한 물을 담고, 베이킹소다를 한 숟가락 넣어서 녹입니다. 머리빗을 30분 정도 담근 다음,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낸 뒤 흐르는 물로 헹궈 그늘에 말리면 끝.


상식맨,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머리빗을 세척해주세요!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샴푸나 클렌징폼을 사용할 때 나오는 거품을 미지근한 물에 풀어 샤워하는 동안 빗을 담가두고요. 샤워를 끝낸 뒤 빗을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 말리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매일 머리빗을 닦을 수 있어 더 좋겠죠?


[상식맨: 간단하네.]


오늘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머리빗 세척하는 방법

▶베이킹소다 물에 30분 정도 담갔다가 칫솔로 세척하면 되고,

▶샴푸나 클렌징폼을 푼 물에 담갔다가 닦으면 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2018.10.0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채널명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소개글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너, 에티켓, 생활 속 상식,팁 등 알짜정보를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