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전업 주부가 ‘몸짱’ N잡러로 환골탈태한 비결

[라이프]by 맥스큐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당신은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학생? 직장인? 공무원? 요새는 학생 겸 모델이나 회사원 겸 트레이너처럼 하나의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나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겸직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우리는 이들을 ‘N잡러’ 라고 부르죠. 제주에서 토탈 웨딩숍과 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이나리 씨도 본업을 비롯해 섬유예술공예가, 문화예술 강사, 고교 시간강사, 도민신문 기자까지 N잡러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죠.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다양한 일을 하는 만큼 많은 사람을 만났던 그녀는 식사자리와 술자리가 잦았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어느 날부터 급격하게 체력이 떨어져 병원 검진까지 받았던 그녀는 집 근처 센터를 찾아 스피닝, 크로스핏과 함께 웨이트 운동을 시작했어요. 바쁜 시간을 쪼개 운동하면서 “몸이 아프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다”는 비장한 각오로 건강 회복을 위해 운동에 전념했죠.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운동을 포기하는 것은 자신과의 약속을 어기는 것이라고 생각해 더욱 힘을 냈다는 나리 씨. 그렇게 이어간 운동은 체력과 인내라는 열매가 되어 나리 씨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켰어요. 더욱이 평범한 전업 주부였던 그녀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롤 모델이라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어요.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마음 먹기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믿은 나리 씨는 매사에 최선을 다했고, 100일 간의 식단과 고강도 웨이트트레이닝을 통해 마침내 피트니스 대회에도 도전하게 됐어요.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종목별 2위와 3위에 입상하며 피트니스 선수로도 활발하게 활동해 나갔죠. 이처럼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서 운동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가족들이 잠든 새벽 6시에 센터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고 돌아와 가족들과 자신의 식단을 따로 준비했어요.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명확한 목표와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고 지속해나갈 수 있었어요.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운동을 통해 나리 씨는 예전에는 ‘왜 이걸 내가 해야 하지?’ 라는 ‘Why’ 중심의 사고 방식이 지금은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라는 ‘How 중심의 사고로 삶을 대하는 태도가 변했다고 해요. 또 여유로움과 긍정적인 마인드까지 갖추며 더 나은 자신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그녀는 “운동에 적정한 때란 없다”면서 “나이가 들수록 운동을 통해 자신을 단련해 삶을 살아가는 기운을 얻어야 한다”고 강조하죠. 평범한 전업 주부에서 ‘몸짱’ N잡러로 환골탈태한 이나리 씨가 제안하는 전신 근력강화운동을 통해 건강은 물론 더 나은 삶을 위한 원동력을 얻어보면 어떨까요?

전업 주부에서 ‘몸짱’ N잡러로 환골탈태한

이나리의 전신 근력강화운동

1. 미드 로우

출처: 맥스큐TV

고중량을 다루기 위해서 케이블 머신을 이용해 하체를 고립시키고 운동 수행능력을 높이는 운동이다. 광배근과 능형근, 중부승모근을 타깃으로 신장성 수축을 위해 상체가 밀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견갑과 어깨의 전인, 후인 동작을 반복한다.

2. 랫 풀다운

출처: 맥스큐TV

등 운동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운동으로,  광배근을 타깃겟으로 하되 광배 하부까지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팔꿈치의 각도와 상체의 밴딩 각도에 유념해 운동한다. 운동 시 너무 과도하게 눕지 않은 상태로 동작을 진행해야 하며, 전완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그립 감각에 신경 쓴다. 그립에 너무 힘을 주어 운동하게 되면 어깨와 팔의 개입이 크기 때문에 검지에 살짝 힘을 풀고 중지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걸어놓고 팔꿈치를 내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수행한다. 광배근의 이완 즉 신장성 수축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어깨와 견갑을 거상, 하강시킬 때 숄더를 패킹하여 등 근육의 가동범위를 최대한 크게 수행한다.

3. 스모 데드리프트

출처: 맥스큐TV

루마니안 데드리프트와 달리 중량을 높일 수 있어 스트렝스 및 파워 트레이닝을 할 때 기본 바벨 무게에서부터 최대 80kg까지 6~8세트정도 진행한다. 3대 웨이트트레이닝 중 가장 선호하는 운동으로, 내전근과 둔근 강화에 효과적이고, 고중량을 다루는 전신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스모 선수의 자세처럼 양 발을 넓게 벌리고 허리가 말리지 않도록 신전 상태를 유지하고 무게를 든다는 느낌보다 발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낸다는 생각으로 팔은 곧게 펴고 견갑을 단단하게 조인 뒤 엉덩이에 힘을 주고 들어 올린다.

출처: 이나리 인스타그램 @rumi__nari

나리 씨는 요즘 제주에서 사진, 웨딩과 관련된 ‘꿈 인 제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그동안 다양한 경험이 새로운 도전의 큰 힘이 되었다고 해요.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가족과 주변의 도움으로 운동도 구준하게 지속하고 있죠. 운동을 통해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었다는 그녀처럼, 여러분도 밝고 활기 찬 인생을 위해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2023.03.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채널명
맥스큐
소개글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