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단풍은 없지만 가을 단풍의 화려한 색을 가진 산들의 유혹

by혼자여행

가을입니다. 가을이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단풍 아닐까요? 예쁘게 물든 가을단풍을 보면 눈이 즐거워지고 그동안 하지 않았던 등산을 다시 하고 싶게 만듭니다. 우리나라의 가을 단풍이 아름답긴 하지만 세계에는 더 아름답고 신기한 곳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중국의 장예 단샤(Zhangye Danxia) 국립 지질공원입니다. 여기에는 단풍 나무라고는 눈을 씻고 아무리 찾아봐도 단 한 그루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가을 단풍을 지닌 산처럼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곳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같이 보시죠.

그림처럼 보이시나요? 아닙니다. 지금 보시는 산에서 아름다운 색이 보이는 이유는 2천 4백 만년 이상 된 사암과 다른 광물이 퇴적되어 나온 결과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손상된다면 너무나 아깝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곳은 2010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사진을 더 감상하시죠.

지구 상에는 이와 비슷한 곳이 더 있습니다. 하나는 페루 안데스 산맥의 Ausangate Rainbow Mountain입니다.

위에 소개한 곳은 모두 무지개 산(Rainbow Mountain)이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지개 산' 보다는 '단풍 산(Maple Mountain)'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단풍 산이 더 낫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