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이 추천하는 베트남에서 꼭 맛봐야 할 강력한 커피 6가지

[푸드]by 아던트뉴스

극강의 고소함과 맛을 자랑하는 베트남 대표 커피

코코넛 커피

코코넛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여행은 멋진 풍경을 발견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화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여러 매체에서 언급했듯이 베트남의 뛰어난 문화 중 하나는 베트남 사람들이 커피를 즐기는 방식입니다.


베트남 커피는 오랫동안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베트남 커피는 커피빈의 품질과 맛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독특하고 혁신적인 조합으로 주목할 만합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최고의 요리 추천에 따라서, 베트남 커피를 즐기는 6가지 독특한 방법을 살펴봅시다.

<미슐랭이 추천한 베트남 최고의 커피 6가지>

1. 아이스 밀크 커피(Iced milk coffee)

2. 박슈(Bac xiu)

3. 에그 커피(Egg coffee)

4. 소금 커피(Salt coffee)

5. 코코넛 커피(Coconut coffee)

6. 과일 콜드브루 커피(Fruit cold pew coffee)

아이스 밀크 커피 (Iced milk coffee 혹은 브라운 커피 Brown coffee)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이스 밀크 커피는 베트남 커피 문화의 아이콘이 되었는데요. 이 커피를 만들려면 베트남 드립 필터를 사용하여, 커피를 양조하는 것부터 연유와 얼음을 더해 커피의 쓴 맛과 커피 애호가를 사로잡는 우유의 단맛을 조화롭게 만드는 것까지 매우 특별합니다.


<호치민시>의 번화한 거리에서 시작된 ‘아이스 밀크 커피’는 길가 노점에서부터 고급 레스토랑에서 필수적인 음료 메뉴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아이스 밀크 커피’는 전 세계의 베트남 식당에서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외국인 관광객은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를 맛볼 때 만드는 방법에 깊은 감명을 받고 놀랍니다. ‘아이스 밀크 커피’는 베트남 커피 애호가들에게 흔한 음료일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커피 유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박슈(Bac xiu)

박슈 커피

박슈 커피 / 사진=vinpearl

20세기 초 호치민시의 중국 공동체가 발명한 ‘박슈(bac xiu)’는 ‘중국, 베트남, 프랑스’ 문화의 영향으로, 도시의 다양한 문화와 독특한 전통 요리의 상징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블랙 커피와 우유를 곁들인 커피의 강한 맛은 여성과 어린이에게 도전이 될 수 있으므로, 중국인들은 더 창의적인 옵션이 추가된 <박슈(bac xiu)>를 생각해 냈습니다.


전통적인 아이스 밀크 커피 레시피에서 커피와 우유(우유 증가 및 커피 감소)의 비율을 조정함으로써, ‘박슈(bac xiu)’는 우유의 단맛과 커피 맛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룹니다.

박슈 크림 커피

박슈 크림 커피 / 사진=vinpearl

오늘날 바리스타가 커피의 풍부함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선한 우유와 크림 같은 휘핑크림을 첨가하는 ‘박슈(bac xiu)’의 몇 가지 변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버전들은 또한 커피를 즐기고 싶지만, 오리지널 커피의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요즘 ‘박슈(bac xiu)’는 크림의 양을 늘리기 위해 신선한 우유와 크림을 첨가합니다.

에그 커피(Egg coffee)

에그 커피

에그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그 커피는 또한 미슐랭이 추천하는 베트남 커피입니다. 에그 커피는 전쟁의 어려운 시기에 태어난 독특한 창조물로 간주할 수 있는데요.


<1940년대>에 설탕과 우유 가격이 치솟았을 때, 하노이의 카페 ‘지앙’의 설립자인 ‘응우옌 반 지앙’ 씨는 카푸치노의 맛과 결합하여 에그 커피를 만들기 위해 ‘하노이 메트로폴 호텔’에서 일한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우유 대신 달걀노른자를 사용함으로써, 그는 커피 위에 두껍고 황금빛 크림 층을 만들어 커피의 쓴 맛과 계란의 풍부함을 혼합했습니다.

에그 커피 크림

에그 커피 크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그런 다음 그는 음료를 더 달콤하게 만들기 위해, 완제품에 꿀을 추가했습니다. <에그 커피>는 보통 계란으로 인해,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담가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작은 컵으로 제공되는 ‘베트남 에그 커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독특한 조합으로, 에그 커피는 베트남 방문객이 경험하고 싶어 하는 명물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달걀의 비린내 나는 맛을 피하기 위해, 커피 컵을 뜨거운 물 한 그릇에 담급니다.

소금 커피(Salt coffee)

소금 커피

소금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금 커피는 소금의 짠맛이 나는 커피의 일종입니다. 이 음료는 오랜 커피 전통과 새로운 세기의 혁신적인 정신이 결합하여,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 요리의 창의성을 반영합니다.


‘후에’에서 유래한 소금 커피는 로부스타 커피 원두와 연유와 소금을 결합합니다. 쓴맛과 단맛이 결합한 짠맛은 인상적인 맛의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소금 커피>는 바닥에 연유, 중간에 커피, 위에 크림 층이 있습니다.


모든 성분을 함께 저으면, 짠맛은 커피의 풍부한 맛을 강조하는 동시에, 쓴맛을 진정시키고 우유의 단맛과 크림을 향상합니다. 베트남 소금 커피는 미슐랭이 높이 평가하는 새로운 조합의 커피입니다.

코코넛 커피(Coconut coffee)

베트남 코코넛 커피

베트남 코코넛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섬세한 포뮬러로 ‘코코넛 밀크’와 ‘연유’의 단맛과 ‘크림 같은 맛’과 결합한 순수한 커피의 향기와 쓴맛은 감각을 사로잡는 맛의 교향곡을 만듭니다. 코코넛 커피 한 잔을 양조하려면, 세심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첫째, 코코넛 밀크는 연유와 얼음 조각과 결합하여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줍니다. 그런 다음, 블랙커피는 표면에 밝은 갈색 거품이 형성될 때까지 병에서 힘차게 흔듭니다.


마지막으로, 커피는 유리컵에 붓고, 두꺼워진 코코넛 밀크 혼합물을 천천히 붓고, 진정한 코코넛 커피를 만들어 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이 음료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몇몇 외국에 있는 베트남 식당에 나타나자마자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내에도 ‘코코넛 커피’ 하면 떠오르는 ‘콩카페’가 입점할 정도로 코코넛 커피는 중독적인 맛을 지녔습니다.

과일 콜드브루 커피(Fruit cold pew coffee)

과일 콜드브루 커피

과일 콜드브루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프루트 콜드브루 커피가 생긴 지 이제 겨우 10년 정도 됐지만, 과일 콜드브루 커피는 여전히 ‘미슐랭이 추천하는 베트남 커피’ 리스트에 있습니다.


과일 콜드브루 커피는 베트남의 커피 문화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 넣었고, ‘하노이’와 ‘호치민시’와 같은 번화한 도시의 사람들에게 애정을 받았습니다.


이 음료는 뜨거운 물과 필터가 있는 전통적인 베트남 커피 양조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차가운 양조 방법을 사용하여 아라비카 커피 원두가 내재된 쓴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렌지 콜드브루 커피

오렌지 콜드브루 커피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사람들은 여기다 ‘오렌지, 리치, 복숭아’와 같은 과일이나 과일 주스와 결합하여 음료의 상쾌한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다양한 과일이 있는 열대 국가로서, 많은 종류의 과일 콜드 브루 커피가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오렌지의 풍부한 맛, 리치의 독특한 단맛, 또는 복숭아의 신맛이든, 각 버전은 독특한 맛을 제공합니다. 베트남의 무더운 날씨에 활력을 가져다주는 음료입니다.


19세기 중반에 프랑스에 의해 널리 소개된, 베트남 커피는 베트남의 요리 유산으로 발전했습니다. 베트남에서 휴가를 계획 중이거나 베트남으로 여행 중이라면, 미슐랭이 추천하는 베트남 커피를 즐길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미슐랭의 뛰어난 베트남 커피 6가지 추천으로, 여행객들이 취향에 맞는 완벽한 커피를 찾으면 좋겠습니다.


이경희 기자 dlrudgml@ardentad.kr

저작권자 © 아던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6.1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