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DBX707의 6가지 매력…”궁극의 럭셔리 SUV란 평 받는 이유는?”

[비즈]by 카매거진

애스턴마틴이 스포츠카 DNA를 담아낸 럭셔리 SUV인 DBX707의 6가지 매력을 선정해 발표했다. 애스턴마틴의 DBX707은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퍼포먼스, 럭셔리하고 편안한 디자인과 주행 경험을 선사해 궁극의 럭셔리 SUV란 평을 받고 있다. 이에, 애스턴마틴은 DBX707의 인기 요소를 여섯 가지로 분석했다.


첫 번째 요인은 DBX707에 새롭게 장착한 AMG V8 4.0 엔진이다. 기존 DBX 대비 업그레이드된 4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157마력과 200Nm이 향상된 707마력, 900Nm을 자랑한다. 또 9단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단 3.3초. 2245kg의 무게를 지닌 SUV임에도 불구하고 레이싱카와 견줘도 손색없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 새로운 AMG 습식 클러치 팩을 적용해 DBX의 일반 토크 컨버터 대비 동력 전달 손실을 줄였고 보다 빠른 변속이 가능하다. ‘레이스 스타트’로 알려진 향상된 자율 출발 제어 시스템을 제공해 부드럽고 빠르게 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포츠’ 또는 ‘스포츠+’ 모드에서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동시에 밟아 작동하며, 계기판에 빨간색 메시지가 표시되고 4000rmp 도달 시 브레이크를 놓으면 폭발적인 속도로 출발한다.


DBX707은 미적 아름다움과 공기역학 성능을 모두 개선한 진보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앞면에는 더 커진 그릴과 새로운 공기 흡입구, 브레이크 냉각 덕트, 스플리터를 장착해 성능을 높였다. 립 스포일러가 추가된 루프 윙은 고속 안정성을 개선했다. 또한 무게 중심을 낮게 두어 더 안정적이고 웅장해 보이는 실루엣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으론 일명 ‘액셀러레이트’라고 불리는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인테리어 테마를 적용했다. 다중 조절식 열선과 통풍 시트는 다크 크롬 마감을 적용해 실용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한다. 최고급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한 헤드라이닝,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등받이에 수 놓인 애스턴마틴 로고는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DBX707은 최상의 핸들링으로 어떠한 도로 상태에서도 세밀한 제어를 가능케 한다. 센터 콘솔 상단에 위치한 로터리 방식 다이얼로 ‘터레인’, ‘인디비주얼’, ‘GT’, ‘스포츠’, ‘스포츠+’ 등의 여러 주행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에어 서스펜션과 새로운 댐퍼, 새롭게 프로그래밍 된 전자식 스태빌리티 프로그램 등은 노면의 요철을 모두 흡수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영국 슈퍼카 브랜드로서의 럭셔리함과 SUV로서의 실용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레이싱카에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은 뛰어난 엔진 성능, 반응성, 제로백, 코너링 등의 퍼포먼스를 보인다. GT 모드로 전환 시 고속 주행에도 안정성을 제공해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스트레스를 날려 줄 오프로드에서의 스릴 있는 주행에서부터 가족들과 함께하는 일상적인 도심에서의 편안한 주행까지 DBX707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매력을 보유한 애스턴마틴 DBX707은 해외의 여러 매체에서 진행한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글로벌 남성 매거진 GQ의 차량 어워드에서 ‘베스트 럭셔리 SUV’로 선정됐으며, 영국 BBC의 유명 자동차 관련 방송 프로그램 탑기어 선정 ‘올해의 슈퍼 SUV’로 뽑히기도 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자동차 전문 에이전시인 PR 아라비아가 개최하는 내셔널 오토 어워드에선 ‘베스트 슈퍼 럭셔리 SUV’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올해 초 영국 윌리엄 왕세자와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이 함께 애스턴마틴 DBX707을 시승하는 모습이 영국 노퍽 지방에서 포착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애스턴마틴은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영국 브랜드이며, DBX707 또한 영국 내 웨일스 남부에서 생산된다.

최정필 기자 choiditor@carmgz.kr

2023.05.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다양한 시선으로 봅니다. 자동차전문 온라인 매거진 - 카매거진
채널명
카매거진
소개글
자동차를 다양한 시선으로 봅니다. 자동차전문 온라인 매거진 - 카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