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고우림이 선택한 20만원 상당의 결혼 답례품

[트렌드]by 조선일보

‘피겨 여왕’ 김연아(32)가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겸 팝페라 가수 고우림(27)과 많은 하객들의 축하 속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고, 3년 간의 열애 끝에 2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하객으로는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 김혜진,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탁구선수 출신인 유승민 IOC 위원, 배우 지성, 그룹 god 손호영, 에프엑스 출신 배우 정수정, 뮤지컬 배우 홍광호 등이 참석했다. 사회는 개그맨 신동엽이, 축가는 포레스텔라가 맡았다.


두 사람은 서로 손을 맞잡고 버진로드에 동시 입장했다. 식을 마친 후에는 버진로드 위에서 키스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상에 퍼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선일보

22일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김연아(오른쪽)와 고우림이 식을 마치고 뽀뽀하는 모습, 김연아-고우림 부부가 하객에게 돌린 디올 뷰티 답례품/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김연아가 입은 본식 드레스는 레바논 출신의 디자이너 엘리 사브(Elie Saab)의 2023 봄 컬렉션 제품으로 확인됐다. 엘리 사브 드레스는 화려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유럽 귀족 등에게 인기 있다. 국내에서는 배우 손예진, 수현이 착용해 화제를 모았다. 2부 드레스는 이스라엘 브랜드 차나 마를루스(Chana Marelus) 제품이었다.


김연아와 고우림이 하객들에게 돌린 답례품도 온라인에서 화제다. 김연아가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크리스찬 디올 뷰티 제품이다. 20만원 상당으로 파우치, 로션, 세럼, 크림 등이 포장돼 있다.

조선일보

22일 결혼식을 올린 김연아. 본식드레스는 엘리 사브 제품이었다/온라인 커뮤니티, 엘리 사브 홈페이지

김연아와 디올의 인연은 김연아가 현역 시절이던 20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캐나다를 찾은 김연아는 연기 순서 추첨을 기다리면서 립스틱을 발랐는데, 이 모습이 언론에 보도되며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다.

조선일보

김연아가 2013년 3월 13일(한국시각)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 버드와이저 가든스 기자회견장에서 연기순서 추첨을 기다리면서 디올 립밤 제품을 바르고 있는 모습/연합뉴스

이 제품은 김연아가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한 디올의 ‘어딕트 립글로우 립밤’이었다. 평소 하루 1000개 팔렸던 이 제품은 ‘김연아 립스틱’으로 인기를 끌며 하루 판매량이 3배 이상 뛰는 등 브랜드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이후 김연아는 디올 패션, 뷰티 등 화보를 찍고 각종 디올 브랜드 행사에 참석했다. 그러다 2021년 8월 디올의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김소정 기자]

2022.10.2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