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놓치면 후회할 인생샷 명소-가을꽃 포토 스폿

by시티라이프

꽃이 있는 풍경 하나가 여행지의 흥망성쇠를 가르는 세상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듣보잡’이었던 핑크뮬리와 팜파스그라스가 가을꽃의 대명사처럼 되었으니 말이다. 누군가는 이 꽃들의 서식지가 SNS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세상에선 잠깐 피지만 SNS에선 영원하기 때문이다. 꽃보다 SNS가 더 중요한 세상, 인생샷을 만들어주는 가을꽃 포토 스폿을 소개한다.

서귀포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핑크뮬리

시티라이프

우리나라 핑크뮬리 열풍의 진원지는 제주도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이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은 ‘제주 속 가장 제주다운 곳’으로 통하며 제주도민들은 물론 여행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꽃을 통한 감동과 위로를 전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공원 전체를 꽃으로 꾸몄고, 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기획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여행객을 맞고 있다. SNS 이용자들 사이에서 꽃의 성지로 통하는 이곳은 매년 네 차례, 계절마다 매화, 수국, 핑크뮬리, 동백꽃 축제를 진행하는데 그중 가장 핫한 아이템이 핑크뮬리다. 핑크뮬리축제가 시작된 건 지난 2018년.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핑크뮬리축제는 가을이라는 계절에 한정된 오프라인 축제지만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면서 제주를 대표하는 핑크뮬리 여행지가 되었다. 9월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축제 역시 제주의 가을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며 많은 여행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핑크뮬리 정원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고 공원 내의 숲길과 올레길을 걸어볼 수도 있다. 그밖에 감귤체험, 승마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운영 시간 09:00~18:00 *연중무휴

태안 청산수목원 팜파스그라스

시티라이프

9월말 경 절정을 이루는 팜파스그라스는 ‘서양 억새’로도 불리는 벼과 식물로 남미의 초원지대를 뜻하는 ‘팜파스’와 풀을 뜻하는 ‘그라스’가 만나 붙여진 이름이다. 요즘은 그냥 ‘팜파스’라고도 부른다. 핑크뮬리처럼 화려한 색상을 지니진 않았지만 고상한 베이지색으로, 아름답기는 그에 버금간다. 키가 크고 꽃송이가 무척 탐스러운 팜파스그라스는 8월부터 개화가 시작돼 늦게는 겨울까지도 탐스러운 모습으로 남아있어 오랫동안 두고 볼 수 있는 풀꽃이다. 특히 가을의 높고 파란 하늘 아래 큰 키에 풍성하고 부드러운 꽃이 활짝 핀 팜파스그라스가 그려내는 풍경은 탄성을 자아낼 정도. 국내에서도 태안의 청산수목원은 ‘팜파스의 성지’로 불린다. 몇 년 전 한 SNS에서 청산수목원의 ‘팜파스원’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이 뜨면서 이른바 ‘핫 플레이스’가 됐다. 수목원에는 황금삼나무, 홍가시나무, 부처꽃, 앵초, 창포, 부들 같은 익숙한 수목과 6백여 종의 야생화가 지천이지만 팜파스그라스가 그려내는 가을 풍경 때문에 이즈음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요즘은 또 팜파스 라스를 배경으로 한 웨딩 촬영 명소로도 알려져 있어 예비부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11월15일까지 팜파스축제를 진행한다.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47-60

운영 시간 09:00~17:30 *연중무휴

가평 자라섬 꽃테마공원 백일홍

시티라이프

가평 자라섬 하면 보통 ‘재즈페스티벌’을 제일 먼저 떠올린다. 맞다. 그런데 지난 16년 동안 매년 가을, 한 차례도 쉬지 않았던 페스티벌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현장에서 재즈페스티벌을 볼 수 없어 아쉽지만 자라섬까지 외면할 필요는 없다. 자라섬 남도가 꽃이 만발한 멋진 ‘꽃섬’으로 꾸며졌기 때문이다. 지금 그곳에 가면 아름답게 만개한 백일홍을 볼 수 있다. 아주 흔한 이름이지만 요즘은 쉽게 만날 수 없는 꽃 백일홍. 자라섬 남도 꽃테마공원이 백일홍의 성지처럼 되었다는 게 놀라울 뿐이다. 백일홍 말고도 구절초, 메밀꽃, 해바라기, 채송화 등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우리 토종 꽃들이 가을을 수놓고 있다. 자라섬 남도는 가평군 최초의 꽃 단지이자 경관농업단지로, 가평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걷기 좋은 야간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이곳은 꽃의 정원, 소나무숲길 등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이 말해주듯 인생샷을 건지기 좋은 최고의 여행지로도 꼽힌다.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글 이상호(여행작가) 사진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청산수목원, 가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