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Dining | 사실은 이게 영양식이지

[푸드]by 시티라이프

여름엔 힘이다. 땀을 많이 흘리니 기혈을 보충해야 하고, 찬 음식을 많이 찾게 되니 뜨끈한 음식으로 조화를 맞춰줘야 한다. 여름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맛집들을 찾아 보았다.

▶인도의 힘, 무교동 ‘강가 GANGA’

시티라이프

인도 음식의 핵심적 특징은 향신료. 아유르베다 등 인도의 향신료들은 오랜 세월 검증을 끝낸 세계 최고의 식재들로, 고대로부터 약용, 식용으로 이용되어 왔다. 건강과 맛의 상징인 인도 특유의 향신료를 음식에 제대로 적용하는 것은 그러나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2000년에 처음 한국에 소개된 이후 독보적 인도 음식점으로 자리해 온 강가. 인도 갠지스강을 힌디어로 말하면 ‘강가’이다. 갠지스강은 어머니의 강이라 불리는 신비의 강으로 인도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한국에서 강가는 전국 주요 지역 곳곳에 문을 열고 있는데, 모두 인도 현지에서 최고 셰프로 활동하던, 인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실력자들이 솜씨를 발휘하고 있다. 무교동 파이낸스빌딩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특히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다. 볶은 아니스 열매로 향을 낸 코리플라워와 감자를 넣어 만든 인도 만두 사모사, 탄투리 치킨샐러드 등 스타터와 할랄 푸즈를 포함한 탄두리, 시금치와 커티즈치즈로 만든 시금치커리, 빼놓을 수 없는 메뉴 난, 라씨 등 인도 특유의 향과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강가는 올 여름 식욕과 건강을 일으키는 특별한 메뉴들이라 할 수 있다. 


탄두리, 커리 각각 2만 원대.


위치 서울 중구 태평로1가 파이낸스빌딩 지하2층


운영 시간 월~토 점심 11:30~15:00, 저녁 17:30~22:00, 일요일, 공휴일 점심 11:30~15:00, 저녁 17:00~21:30 *라스트오더 매 점심, 저녁 종료 30분 전

▶고래가 가르쳐줬어, 탄현 ‘보돌미역’

시티라이프

고래가 새끼를 낳고 산후조리를 할 때 꼭 챙겨먹는 게 미역이다. 미역국이 시작된 것은 고래의 산후조리 장면을 본 바닷가 마을 사람들에 의해서였다. 미역국은 최상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고마운 메뉴이다. 특히 조혈 작용이 뛰어나 출산, 수술 등 신체적으로 큰 일을 겪은 사람들의 회복 과정에 결정적 역할을 해준다. 예전의 미역국은 소고기 미역국 정도가 전부였으나 이제는 미역의 친구들인 가자미, 조개, 전복 등 역시 영양이 듬뿍 들어가 있는 해산물을 같이 넣어 푹 끓여내 몸을 더욱 든든하게 만들어 준다. 보돌미역에서는 석쇠불고기정식, 암꽃게간장게장정식 등 입맛 돋는 메뉴들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반찬 수준도 고품격이라 혼자 먹기는 정말 아까운 음식이다. 


미역국 1만2000~1만9000원 선.


위치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968번지 운영 시간 10:00~21:00 *일요일 휴무

▶평양냉면은 참을 수 없지, 킨텍스 ‘을밀대’

시티라이프

마포 오리지널 을밀대 말고도 이제는 꽤 여기저기서 을밀대 간판을 보게 되었다. 어디서든 을밀대 특유의 절제된 육향, 은근한 메밀향, 은근히 양 많은 편육 등 고명 등을 맛보면 한 여름 더위에 지친 몸에 기운을 불어넣는 데 손색없다. 너무 찬 냉면이 부담되면 주문 시 얼음을 빼달라고 하면 된다. 또한 찬 육수로 인한 내장의 유연성 저하를 막기 위해 제공하는 뜨거운 육수는 꼭 중간중간 마셔가며 먹도록 하자. 위장에 여유가 있거나 두세 명이 갔다면 수육이나 녹두전이 든든함을 보장한다. 


물냉면 1만3000원, 수육 3만5000원, 녹두전 1만 원, 회냉면 1만7000원.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803번길 82-17 운영 시간 11:00~21:30

▶여름엔 닭고기, 거기에 칼국수까지, 풍동 ‘파주닭국수’

시티라이프

여름엔 닭고기가 영양식의 대표급이다. 파주닭국수는 파주에서 시작, 전국에 프랜차이즈 문을 연 서민 스타일의 닭국수집이다. 숙주 등 맛을 살려주는 고명과, 뜨끈한 칼국수에 큼직한 닭다리 한 덩어리가 들어가 있는 야무진 한 그릇을 맛볼 수 있다. 닭국수, 매운닭국수, 갈비국수, 얼큰갈비국수, 불고기국수, 들깨칼국수, 들깨닭죽 등 여름이면 꼭 생각나는 닭 국수 메뉴들도 다양하다. 한 그릇 먹고 나면 만족도 200%. 가격도 8000원대에서 1만 원 초반이니 여름 영양식으로 이보다 더 좋은 메뉴가 있을까 싶다. 전국에 프랜차이즈가 있으니 올 여름은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한 번 맛보도록 하자.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1로48번길 41 운영 시간 11:00~21:00


[글과 사진 아트만]

2022.08.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문화, 여행, 음식, 패션, 뷰티, 머니 등 고품격 생활문화정보지
채널명
시티라이프
소개글
문화, 여행, 음식, 패션, 뷰티, 머니 등 고품격 생활문화정보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