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힐링 여행, 서울과 가까운 글램핑 장소 10곳
부담 없이 떠나는 서울 근교 글램핑
|
캠핑에는 낭만이 있다. 도시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쏟아질 듯한 별도 있고 무엇보다 고요함이 있어 자연을 그대로 받아들이며 편하게 쉴 수 있다. 마음에 충전이 필요할 때, 이것저것 거추장스럽게 챙겨가지 않아도 훌쩍 떠나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글램핑. 서울에서 가깝게 떠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10곳을 소개한다.
1. 춘천, 어반 슬로우 시티
제대로 된 감성 힐링을 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곳곳에 감성적인 소품을 더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곳은 북한강을 끼고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어 여름에는 더욱 더 빛을 발하는 곳. 톡톡 튀는 유니크한 텐트 디자인에 사이즈도 다양해서 취향과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다. 펜션에 버금가는 깔끔한 샤워실과 커피 한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면 관천리 383번지
- 전화번호: 1899-9349
- 홈페이지: http://www.urbanslowcity.net
2. 가평 하늘 숲
물 밑이 다 보일 정도로 깨끗한 계곡물이 흐르는 곳에 위치한 하늘 숲 글램핑 장. 각 텐트 안에는 개수대가 개별 설치되어 있어 설거지나 야채 씻기 등 왔다 갔다 하면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가 없다. 이곳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2층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본 따 만든 독특한 형태로 인기가 많다. 특히 바로 밑 1층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 여름철에는 수영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152-4
- 전화번호: 010-2889-8238
- 홈페이지: http://sky-glamping.com
3. 가평, 플로렌스
일단 들어서면 그 규모에 먼저 놀랄지도 모른다. 4천평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답게 글램핑 텐트 30개와 직접 텐트를 가져와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 32개가 준비되어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사이즈의 프리미엄 타입과 연인이 즐길 수 있는 스탠다드 타입이 있는데 두 명이 지내도 절대 부족하지 않은 넉넉한 사이즈다. 작년에 오픈 했기 때문에 대체로 깨끗하고 청결도가 매우 잘 유지되는 편. 여유롭게 주변의 메타세콰이어 길을 산책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1077-2
- 전화번호: 010-2925-1020
- 홈페이지: http://campflorence.com
4. 홍천, 가온 휴양 빌리지
소리산 자락에 위치한 가온 휴양 빌리지. 서울에서 다소 거리가 있긴 하지만 방문한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곳. 이곳은 글램핑 카바나 전문 업체인 글램컬쳐에서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고 정식 허가 받은 곳이다. 산으로 둘러 쌓여 제대로 자연과 휴식할 수 있고 캠핑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것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텐트 내부에는 에어컨까지 설치되어 더운 여름에도 끄떡 없을 정도.
-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중방대리 27-2
- 전화번호: 033-433-9942
- 홈페이지: http://www.gaonglamping.com/
5. 포천 HJ 글램핑
글램핑장에서 공동으로 이용하는 샤워장과 화장실이 불편했다면 이 곳을 선택해도 좋다. 개별 텐트마다 개수대는 물론 뜨거운 물이 빵빵하게 나오는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빈티지하게 꾸며진 실내 인테리어도 마치 펜션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매력적이다. 캠핑장 앞 꽤 규모가 큰 계곡도 여름철이면 큰 인기.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105-2
- 전화번호: 010-8690-6822
6. 고양, 더플랜테이션
글램핑의 묘미는 바로 텐트 바로 앞에서 숯불에 즐기는 BBQ. 이곳은 글램핑처럼 숙박을 할 수 있는 곳이 아니지만 글램핑 느낌 그대로 텐트에서 BBQ를 할 수 있다. 점심 타임과 저녁 타임으로 나뉘어져 4시간 동안 여유롭게 BBQ 파티를 즐길 수 있다. 2만여평의 대지에 아름답게 꾸며진 분수 정원과 산책로,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가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당일치기로 맛있는 식사와 힐링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313-2
- 전화번호: 02-381-2600
- 홈페이지: http://www.theplantation.co.kr
7. 양평, 와이글램핑
지하철로도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곳. 특히 가족 단위로 가면 좋은 곳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게임기와 당구대도 있고 유기농 텃밭이 있어서 마음껏 따서 먹을 수도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저절로 자연체험학습이 될 터. 여름철에는 글램핑 장 내부에 있는 수영장이나 바로 앞 계곡을 이용할 수도 있다. 가져간 고기도 미리 부탁하면 직접 초벌로 구워주니 숯불 굽기 초보라면 유용할 듯.
-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45-2
- 전화번호: 031-772-5772
- 홈페이지: http://whyc.co.kr
8. 영흥도, 블랙트리
노을이 예쁜 장경리 해수욕장 근처의 영흥도 블랙트리 캠핑장은 소나무 숲에 둘러 쌓여 제대로 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넓고 쾌적한 텐트는 사파리 타입과 카바나 타입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각 텐트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어 쾌적함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어느 글램핑장보다 호화롭고 깨끗한 샤워실과 화장실이 눈에 띈다. 보통 캠핑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전자레인지도 있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
- 주소: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527-17
- 전화번호: 010-6775-3050
- 홈페이지: http://www.blacktreecamping.com
9. 포천, 해와 달 수상 글램핑
이런 글램핑은 아마 처음일 듯. 호수를 바라보며 물 위에 지은 카바나는 너무나도 낭만적이고 앞에 앉아 저녁 노을을 감상하는 것은 환상적이다.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는 호텔 부럽지 않을 정도고 화장실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물가 바로 앞이라 캠핑 의자에 앉아 여유롭게 낚시도 해볼 수 있다. 아침으로 나오는 조식에는 햇반과 컵라면 센스있게 믹스커피 2봉도 챙겨준다. 색다른 글램핑을 경험하고 싶다면 바로 이 곳.
- 주소: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냉정리 232-16
- 전화번호: 031-533-5377
- 홈페이지: http://www.glamping1004.com
10. 가평, 숲 속의 정원
넓은 잔디밭이 매력적인 숲 속의 정원은 펜션과 글램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글램핑장의 텐트 내부는 침실과 거실처럼 분리되어 있어 더욱더 아늑함이 느껴진다. 호텔식 침구류와 빵빵한 냉, 난방 시설, 그리고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쇼파도 구비되어 있으니 추운 겨울에는 밖에서 BBQ 파티를 즐기고 안에서 따뜻하게 밤샘 수다를 이어나갈 수 있다. 주인 부부 내외가 수시로 드나드시면서 필요한 건 없는지 살펴봐주시는 배려가 따뜻한 곳.
-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792-4
- 전화번호: 070-4882-2851
- 홈페이지: http://laforetb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