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따가운 계절이 찾아오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과거에는 피서를 할 때나 챙겨야 하는 아이템으로 취급됐던 선크림은 이제 일상생활에서도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화장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현재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이라는 본연의 목적에 더해, 미백 효과를 더할 수 있는 범용적인 화장품으로 소비되고 있다. 세상 모든 것을 다 만날 수 있는 곳인 다이소에서도 다양한 가성비 선크림을 만날 수 있는데, 지금부터는 다이소의 추천 선크림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오릭스 올데이 선크림 플러스
다이소에서 만날 수 있는 ‘오릭스 올데이 선크림 플러스’는 자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한 올데이 선크림이다. 알로에베라 잎, 녹차, 라즈베리, 크랜베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피부 보습과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본 제품은 식품의약안전처의 심사를 완료해, 자외선 차단 기능성을 입증한 바 있는 선크림이다. 다이소에서는 65㎖ 용량의 제품을 3,000원의 판매가로 만날 수 있다.
2. 과일나라 데일리 앤 마이 패밀리 선크림
다이소의 ‘과일나라 데일리 앤 마이 패밀리 선크림’은 얼굴부터 보디까지,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에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20g 용량의 제품이다.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바닷속 산호초를 해치는 옥시벤존, 옥시노테이트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무기자차 베이스의 선크림이다. 8종의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하고 탄탄하게 수분을 채울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5,000원이다.
3.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은 백탁을 최소화한 촉촉한 크림 타입의 제품이다. 피부에 순한 무기 타입의 제품으로, 둥근 곡선을 가진 소프트 입자를 활용해 자외선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아프리카의 뜨거운 날씨를 견딜 수 있는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할 수 있는 모링가, 수분을 보존할 수 있는 바오밥나무,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알로에 성분 등이 쓰였다. 매장 판매가는 5,000원이다.
4. 온더바디 데일리 내츄럴 선크림
온더바디 데일리 내츄럴 선크림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 더해서, 밀림과 백탁의 걱정을 놓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선크림이다. 본 제품은 따가운 자외선에도 안심할 수 있는 피부 보호막 기능을 내포하고 있어, 이름 그대로 매일 써도 자연스러운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이소 판매가는 5,000원이다.
5. 더마블록 데일리 선크림
더마블록 데일리 선크림은 보송하게 밀착되는 사용감의 선크림을 지향하는 제품이다.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아스코빅애씨드, 탄탄하고 투명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티옥틱애씨드를 함유하고 있다. 크림치즈 같은 질감으로 쫀득하게 펴 발리며, 백탁과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에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필요에 따라 BB썬, 마일드 썬스틱, 수분썬, 톤업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다이소 판매가는 5,000원이다.
6. 비프루브 마린 무기자차 마일드 선크림
비프루프 마린 무기자차 마일드 선크림은 여린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착한 성분의 선크림이다. 촉촉하고 가볍게 밀착되는 사용감을 가진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징크 무기자차를 활용해 자외선을 차단하며, 미백과 주름 개선까지 3중의 기능성을 갖췄다. 식이섬유와 무기질 등을 함유한 해조류 추출물을 활용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5,000원이다.
7. 초초스랩 톤 캡쳐 선크림 베이비핑크
‘초초스랩 톤 캡쳐 선크림 베이비핑크’는 바르는 것만으로도 톤업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선크림 제품이다. 은은한 핑크빛 제형의 제품이라, 선크림의 컬러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는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유용하며, 자외선, 열기, 습기, 건조 등 외부 스트레스로 자극을 받은 피부의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이소 판매가는 3,000원이다.
8. 식물원 감귤 비타 톤업 선크림
다이소에서 만날 수 있는 ‘식물원 감귤 비타 톤업 선크림’은 제주 감귤을 활용한 제품이다. 피부톤을 밝게 보정할 수 있는 촉촉한 사계절용 선크림으로, 자연스러운 화이트 베이스의 선크림이다. 고수분 베이스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선사하며,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갖췄다. 피부첩포에 의한 피부 일차 자극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바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3,000원이다.
9. 랩잇 포어 프라이머 선
랩잇 포어 프라이머 선은 모공을 숨길 수 있도록 매끈한 발림성을 제공하는 선크림이다.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은은한 핑크빛을 갖추고 있다. 번들거리지 않는 보송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으며, 거뭇거뭇한 모공 주변을 환하게 연출할 수 있다. 친환경 그린드롭 추출 공법을 적용한 제조사의 독자 원료 탄닌그린으로 개발됐다. 40g 용량 제품의 다이소 판매가는 5,000원이다.
10. 스니키 톤업 선크림
스니키 톤업 선크림은 피지 잡는 파우더를 함유하고 있어, 번들거림 없는 환한 톤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니키는 맨즈 스타일링 브랜드로, 본 제품 또한 남성 이용자를 감안해 설계됐다. 얇은 제형으로 이뤄져 끈적임이나 답답함이 없으며, 그럼에도 지속성이 길다. 톤업 선크림을 손가락 한 마디만큼 짜서 얼굴에 골고루 도포하면 된다. 본 제품의 다이소 판매가는 5,000원이다.
최덕수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