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여행]by 데일리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근로시간 단축 제도 영향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면서 투잡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하려는 기류가 확산되고 있다. 개인이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면 투잡에는 실로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다만 투잡에만 오롯이 매진할 경우 본 업무의 능률을 저하시키는 일로 이어질 수 있어 투잡 선택의 고민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에 워크라이프밸런스(Work-Life Balance)의 균형을 적절히 유지하면서도 여가와 수입창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저작권 개념이 널리 안착된 오늘날, 여행을 하면서 남긴 사진 하나하나도 귀중하면서 쏠쏠한 수입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한다면 ‘여행을 다녀오면서 돈을 번다고?’란 의문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여행을 통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개인의 능률이나 재능에 따라서 그 수익은 플러스알파가 되기도 해 많은 이들이 본업은 물론 투잡으로도 매진하기에 좋은 아이템이기도 하다. 여행을 즐겨 하는 이들이라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 여행으로 쏠쏠한 수입을 거머쥘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모색해 보도록 하자.

현지 제품 구매대행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명품이나 유행하는 외국 제품에 대해 안목이 높은 사람들에게 꽤 유용한 수익창출 방법일 것이다. 현지 제품을 구매 대행해서 수익을 얻는 방법은 고전적인 투잡 방법이기도 하다. 이는 국내에 비해 명품이 저렴한 외국에서 여행을 통한 방문차 명품이나 유행하는 현지 제품을 구매한 후 판매하는 방법을 말한다. 다만 10여 년 전에는 이러한 방식이 개인과 개인 간 중고 거래 방식을 통해 성행하곤 했지만, 현재는 각종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서 법적 절차를 준수한 후에 구매대행을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현지 제품 구매대행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방식은 각종 모바일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고, 모바일 플랫폼에 따른 절차를 반드시 숙지 후 진행되어야 한다. 관세청에 따르면 개인구매대행은 사업자등록증과 영업허가증을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한다. 주로 국내에서 선호하는 외국 제품을 구매 대행하는 방식은 관세를 제하고도 수익이 쏠쏠하기 때문에, 투잡보다는 아예 사업자를 등록하고 각종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직접 촬영한 사진 판매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여행을 다니던 도중 틈틈이 찍어 놓은 사진을 사진첩 정리라는 명분하에 삭제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아쉬워할지도 모르겠다. 여행을 다니던 도중 틈틈이 찍어 놓은 사진도 쏠쏠한 수입원이 될 수 있다. 콘텐츠 플랫폼으로 알려진 ‘셔터스톡’에 여행 사진을 게재해 승인을 받고 일정 금액을 제공받는 시스템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셔터스톡은 이미지, 사진, 벡터, 일러스트, 동영상, 비디오 등을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가입한 사용자가 사진이나 비디오 등을 제공하면 승인을 통해 일정 금액의 수익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셔터스톡에서 계정을 만들었다고 해서 마음대로 사진이나 비디오 등을 업로드 할 수는 없는데, 셔터스톡에서는 사용자들의 콘텐츠를 라이선스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어 퀄리티가 좋은 컨텐츠만을 선별하고 있기 때문이다. 셔터스톡에 가입한 후에는 처음 최대 10장의 이미지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합격하면 그 후부터는 작가로서 활동할 수 있다. 다만 사진의 초점, 서술성, 키워드, 구도, 적합성 등에 엄청난 공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작가로 등록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에 취미가 있거나 사진작가에 흥미가 있다면 관심 있게 지원해도 좋을 것이다.

여행 칼럼 작성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개인의 경험과 창의성에 기반한 콘텐츠가 돈이 되는 세상이다.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도 출중한 필력을 갖추고 있다면 여행 칼럼 작성에 관심을 가져보자. 각종 여행 잡지사, 언론 매체에서는 정기적으로 여행작가나 칼럼니스트를 모집해 칼럼이나 시평을 기고하면 일정 금액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칼럼을 단 한 번 기고하는 단발성에 끝나는 곳뿐만 아닌 여행작가를 따로 모집하고 있는 곳도 많으니, 여행으로 쌓은 다양한 경험과 필력 등을 겸비하고 있다면 놀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이러한 업무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메뉴판 번역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인공지능(AI) 외국어 번역 기술이 발전했다고 하지만, 사람의 외국어 번역 실력 보다는 전문성과 정확성이 높지는 않다. 힘들게 갈고 닦은 외국어 실력을 묵혀두고만 있다면 번역 업무에 관심을 가져보자. 국내 여러 번역 플랫폼에서는 한국 관광객이 많은 곳 메뉴판을 한국어로 바꿔주는 업무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번역한 사용자에 대해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글의 길이 등을 파악해 적절한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뉴판을 한국어로 바꾸는 것이 아니더라도 1:1 전문번역부터 다양한 번역 콘텐츠가 존재하기 때문에, 번역 실력이 출중하다면 하는 만큼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여행 후기 작성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사진 : 네이버 애드포스트

평소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제도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를 말한다. 블로그의 운영 기간이 최소 90일 이상 시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이 가능하며, 애드포스트 자격을 부여 받고 난 후로는 방문자에게 친숙한 광고 UI가 블로그에 게재돼 수익 창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행 영상 제작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1인 미디어가 대세로 자리 잡은 만큼,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일반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 먹방, 제품 후기, 펫튜브 등 동영상의 종류를 막론하고 양질의 콘텐츠성과 재미까지 확보하는 영상을 올린다면 유튜브가 진행하는 광고 수익 제도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행 영상을 찍어서 여행 에이전시에 판매하는 방식도 있으니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익 창출 방법이다.

여행 공모전 응모

여행 다니면서 돈 버는 방법 5가지

사진 : 대한항공

여행을 많이 다니면서도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꾸준한 여행 공모전 응모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보자. 각종 공모전 플랫폼에서는 공모전 대회를 개최하며 상금부터 각종 경품을 시상하고 있어 매일 공모전 사이트를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 주로 항공사나 여행 콘텐츠 플랫폼에서 이러한 여행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플랫폼의 규모가 큰 만큼 시상 내역도 푸짐해지기 때문에, 여행과 사진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잊지 말고 응모해볼 것을 추천한다.

 

글 : 김태연 press@daily.co.kr

2019.02.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