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인생샷 남기려고 줄서서 찾아가는 곳

[여행]by 데일리

사방이 바닷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밀물일 때에도 수면 위에 있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육지 지역을 우리는 ‘섬’이라고 부른다. 국토 전체가 섬으로 구성된 경우에는 별개지만, 대부분의 섬은 교통과 교류가 불편할 수밖에 없는 지역적인 특성을 지니기에 독자적 산업을 발전시키기 힘들다. 그렇기에 독자적으로 경제적 부흥을 이룬 섬보다는, 풍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관련된 상품을 개발해 관광 산업을 부흥시킨 섬의 사례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지금부터는 세상 어느 곳보다도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또 가꾸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세계의 섬을 둘러보고자 한다.

그리스 밀로스섬

그리스의 밀로스섬은 화산 폭발로 생긴 화산섬으로, 화산 폭발 과정에서 많은 종류의 광물을 포함한 암석이 땅 위로 올라오게 된 곳이다. 이로 인해 다양하게 신비스러운 색의 암석들이 섬을 아름답게 만든다. 그리스에는 9천여 개의 섬이 있는데 이 중에서 화산섬은 산토리니와 밀로스, 코스, 니시로스의 네 개다. 밀로스섬은 화산섬이기 때문에 온천이 샘솟는 곳이기도 하다.

에콰도르 바르톨로메섬

갈라파고스 제도에 있는 작은 화산섬인 바르톨로메섬은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발생 시간이 가장 최근인 섬 중의 한 곳이다. 이곳은 전체 면적이 1.2㎢에 지나지 않지만,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화산 형성 때 만들어진 붉은색, 오렌지색, 초록색의 반짝이는 검은 물질로 섬이 구성돼 있으며, 피너클 락 주변에서는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도 있다.

인도네시아 코모도섬

인도네시아 누사틍가라티무르주에 속하는 섬인 코모도섬은 390㎢의 면적을 가진 인구 약 2천 명의 섬이다. 코모도왕도마뱀으로 알려진 거대한 파충류가 서식하는 곳으로 유명한데, 이 파충류의 서식 중심지는 코모도 국립공원 구역에 속하며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특히 붉은 산호의 퇴화로 인해 생긴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의 분홍색 해변 ‘핑크비치’가 유명한 곳이다.

노르웨이 센야섬

노르웨이의 센야섬은 놀라운 자연과 산봉우리로 둘러싸인 섬으로,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노르웨이의 미니어처’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곳은 일 년 내내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섬으로, 독특한 침엽수림, 거대한 절벽, 거센 파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오르를 볼 수 있다. 이곳은 오랫동안 노르웨이의 낚시의 중심으로도 자리를 잡았던 곳으로, 실로 다양한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미국 하와이 카우아이섬

카우아이섬은 하와이 제도에서 네 번째로 큰 섬으로, 울창한 밀림과 반짝이는 해변의 변화를 보기 위해 전 세계의 영화인들과 예술가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2800만 년 전 화산 활동으로 생성된 카우아이섬은 수려한 계곡과 하천, 폭포가 장관을 이루는 섬으로 알려져 있다. 빗물이 섬을 흐르는 7개의 강에 골고루 충분히 물을 공급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정원의 섬’으로 불리기도 했다.

필리핀 팔라완섬

필리핀 남서부에 있는 팔라완섬은 필리핀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이다.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어, 감탄이 나오는 비경을 섬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꼽힌다. 열대 우림으로 덮인 높은 산맥이 섬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섬 북부의 도시 엘니도에서는 높고 깎아지른 듯한 대리석의 섬 경관과 아름다운 백사장을 감상할 수 있다. 엘니도의 리조트가 특히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탈리아 이스키아섬

이스키아섬은 이탈리아의 티레니아해에 위치한 화산섬이다. 나폴리만 북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프레그라에안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꼽힌다. 섬 가운데에는 에포메오산이 있으며, 북쪽에는 온천 지구가 형성돼 유명 스파 시설들을 만날 수 있다. 이스키아의 온천수는 관절염 등의 치료에 추천되는 염천수로 전해지는데, 온천수의 효력 때문에 이곳은 ‘치유의 섬’이라 불리기도 한다.

뉴질랜드 와이헤케섬

와이헤케섬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페리를 타고 갈 수 있는 섬이다. 와이너리와 휴양지로 유명한 곳인데, 향기로운 와인을 음미하며 경관을 즐기는 관광 코스가 유명하다. 와이헤케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계속 감상할 수 있는 일일 버스 패스가 섬 차원에서 제공된다. 여유로운 분위기와 아름다운 풍경도 추천할만하지만, 무엇보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면 만족할만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그레이트배리어리프

‘그레이트배리어리프’는 오스트레일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를 이야기한다. 산호초 대부분은 바다에 잠겨있으며, 일부는 바다 위로 나와 방파제와 같은 외관을 보인다. 살아있는 생물들이 쌓아 올린 구조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가장 큰 세계유산이기도 하다. 다만 최근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일부 산호초가 사라져, 지대 자체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상황이다.

폴리네시아 보라보라섬

폴리네시아의 섬인 보라보라섬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휴양지다. 섬과 섬 사이에는 환상적인 색을 보이는 거대한 라군이 형성돼 있으며, 그 바깥으로 거대한 산호초 지대를 볼 수 있다. 미국의 소설가인 제임스 미치너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칭해지면서,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세계 최고의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마티라 비치를 볼 수도 있다.

​ 

최덕수 press@daily.co.kr

2022.01.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