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텐트 못 치는 사람도 줄 서서 예약하는 예쁜 캠핑장

by데일리

캠핑을 막연하게 동경하는 이들을 가로막는 것은 ‘불편함’이다. 편치 않은 잠자리, 들끓는 벌레, 불편한 편의시설 등이 걱정이 돼, 캠핑을 가고 싶어도 정작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이들에게는 캠핑 대신 ‘글램핑’을 추천한다. 글램핑은 글래머와 캠핑의 합성어로, 일반적인 캠핑과는 다르게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전 준비된 캠핑을 이야기한다. 지금부터는 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전국 각지의 글램핑장을 소개할 것이다. 

서울 북한산

서울 북한산은 캠핑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는 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캠핑장이 있다. 지하철 연신내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미니 냉장고, 의자, 취사도구, 침구류, 침대 등이 갖춰진 글램핑장이다. 이 외에도 에어컨, 선풍기, 커피포트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물놀이장도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과 같이 찾아도 좋은 글램핑장이라 할 수 있다.

글램비 글램핑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화성시의 제부도에서는 ‘글램비 글램핑’을 찾을 수 있다. 바다 바로 앞에서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제부도 마을순환버스로 갈 수 있으며, 제부도 입구에서 캠핑장 픽업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곡항, 전곡마니라항, 궁평항, 제부도해수욕장, 해안 산책로 등이 근처에 있으며, 야외 수영장, 각종 물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다.

파인밸리 글램핑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의 ‘파인밸리 글램핑’도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다. 수원산 줄기의 청정 계곡물이 흐르는 곳으로, 사계절 푸르른 잣나무숲 사이에 자리를 잡은 글램핑장이다. 야외의 정원, 무공해 채소를 먹을 수 있는 텃밭, 잣나무숲 바비큐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실내에서의 바비큐는 금지되며, 반려동물과 객실 예약자 이외의 인원은 출입할 수 없는 곳이라는 점에 주의를 요한다.

글램핑 클럽 레스피아 in 가평 1호점

클럽 레스피아는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글램핑장이다. 복층형 텐트가 가득한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의 글램핑장으로, 복층형 글램핑, 카바나 글램핑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만날 수 있다. 야외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등의 놀이시설, 남녀 별도로 준비된 샤워실과 공용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제이드가든, 쁘띠프랑스 등의 관광지가 근교에 있어, 나들이 가기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채움카라반 글램핑 리조트

채움카라반 글램핑 리조트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위치한 곳이다. 캠핑장 옆에는 계곡이 있어 잔잔한 물소리를 즐길 수 있으며,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도 있다. 캠핑장 내부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이 있으며, 인공잔디밭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깔끔하고 한적한 글램핑장을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숯불그릴과 모닥불 장작을 이용하려면 추가 요금 결제가 필요하다.

캠핑 소사이어티

캠핑 소사이어티는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에 위치한 글램핑장이다. 퀸사이즈 베드 2개가 있는 투베드 라운지 글램핑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샤워실을 갖춘 곳이다. BBQ 플래터에서는 국내산 냉장 목살, 꼬들살, 목전지 등이 제공되며, 미역국과 햇반으로 이뤄진 조식도 제공된다. 침대, 전기장판, TV, 에어컨, 선풍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이 갖춰진 편리하고 깔끔한 글램핑장이다.

제주야자원

제주야자원은 제주 서귀포 표선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특히 제주도민이 많이 찾는 곳으로 전해진다. 2만 평의 대지 위에 조성된 글램핑장으로, 주변에서는 각종 아름드리 야자나무와 연꽃연못, 기암괴석, 꽃동산, 양잔디 정원, 감귤밭 등을 접할 수 있다. 글램핑장 바로 옆의 편백나무 복층독채로 이뤄진 펜션도 이용할 수 있다. 편백나무 독채 복층펜션은 예능 프로그램 ‘짝’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비토섬 J글램핑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에서는 J글램핑을 찾을 수 있다. 편안한 잠자리와 캠핑 도구까지 갖춰진 트윈 텐트와 싱글 텐트의 구성으로, 별도의 장비 없이 그저 예약하고 찾아가기만 하면 되는 글램핑장이다. 각각의 텐트에는 퀸사이즈 침대가 갖춰져 있다. 빔프로젝트, 보드게임 등 다른 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유희거리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캠프파이어, 온수 수영장과 같은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불스글램핑 함평점

전라남도 함평에서는 ‘불스글램핑’이라는 이름의 글램핑장이 많은 추천을 받는다. 이곳에서는 2인에서 최대 6인이 이용할 수 있는 글램핑장이 운영되고 있다. 글램핑장에서 5분 거리에는 돌머리해수욕장을 찾을 수 있으며, 딸기 디저트가 유명한 키친205 카페도 근처에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푸드트럭과 연계한 캠핑 먹거리, 킥보드, 배드민턴 등도 불스글램핑의 즐길 거리로 유명하다.

민트글램핑

숲이 가까이 위치한 경기도 포천시의 ‘민트글램핑’도 추천할만하다. 객실에서는 넓은 잔디공원이 보이며, 온수 수영장도 근처에 있어서 가족 단위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향기로움이 가득한 라벤더 가든도 근처에서 만날 수 있다. 글램핑장 근처에는 영농체험시설, 편의점, 카페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아볼 수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최덕수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