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인기 연예인들이 찍고 가서 인생샷 명소 된 장소

by데일리

국내 곳곳의 예쁜 풍경을 비추는 예능 프로그램이 많다. 개중에는 우리가 평소에 알던 우리나라의 풍경이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의 촬영지도 많이 볼 수 있다. 야외 활동의 제약이 없어지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곳곳에 숨은 아름다운 풍경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이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금부터는 TV에서 방영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활용된 관광지를 모아서 둘러보고자 한다.

인천 사승봉도 - 솔로지옥

‘솔로지옥’은 한국 예능 최초로 넷플릭스 세계 TV쇼 부문 5위를 기록한 프로그램이다. 커플이 돼야만 탈출할 수 있는 지옥도를 배경으로 한 연애 리얼리티쇼였으며, 커플이 되면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천국도로 탈출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주된 배경이 된 지옥도는 인천 옹진군의 사승봉도로, 솔로지옥 외에도 무한도전, 1박 2일, 정글의 법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관광지다.

제주 하도해변 - 먹보와 털보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연출한 ‘먹보와 털보’는 우리나라 각지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 여행하는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출연진이 제주도를 찾았을 때 아름다운 해변가가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등장해 관심을 끈 바 있는데, 이곳은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해안도로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한 ‘하도해변’이다. 수심이 낮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의 피서객으로 가득한 해변가다.

구례 쌍산재 한옥카페 - 윤스테이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인 ‘윤스테이’는 ‘윤식당’ 시즌 3로 기획된 프로그램이었다. 해외 로케이션이 어려워지자 선회해,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촬영한 프로그램이 됐다. 외국인들 대상으로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힐링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돼 인기를 끌었는데, 이 프로그램의 배경이 된 곳은 전라남도 구례에 있는 ‘쌍산재’라는 이름의 한옥집이다. 한옥 숙박과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외도 보타니아 - 신세계로부터

2021년 11월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신세계로부터’도 대중들의 많은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으로 기억되고 있다. 조보아, 이승기, 은지원, 카이, 김희철, 박나래가 출연한 이 프로그램은 경상남도 거제시 외도에서 촬영됐다. 이곳에 위치한 공원인 ‘보타니아’가 주된 배경으로 등장한 것이다. 외도는 거제도에서 유람선을 타고 갈 수 있는 곳으로, 보타니아 공원은 아름답게 가꿔진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잘 설계돼 있다.

경북 포항시 흥환리 - 바라던 바다

‘바라던 바다’는 JTBC의 예능으로,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등이 출연한 힐링 예능 프로그램이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라이브바에서 직접 선곡한 음악과 출연진이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촬영이 이뤄진 곳은 경상북도 포항시 흥환리로, 총 70여 가구가 모여 사는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가 마을이다. 출연진이 경영하는 ‘바라던 바’는 포항 호미곶에 있는 흥환리 해수욕장에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 땅만 빌리지

‘땅만 빌리지’는 KBS에서 방영된 프로그램으로, 넉넉한 자연 속에서 바라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마을을 출연진들이 만들어가는 자급자족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병만, 김구라, 이기우, 그리, 윤두준 등의 출연진이 참여했으며, 촬영지로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중광정리가 활용됐다. 긴 백사장과 하얀 파도가 부서지고, 이국적인 풍광이 펼쳐진 서핑 전용 해변 ‘서피비치’가 유명하다.

강원도 인제군 찍박골 - 리틀 포레스트

SBS에서 방영된 ‘리틀 포레스트’도 많은 인기를 끈 예능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2019년 8월부터 16부작으로 방영된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 동산 조성을 목표로 삼았던 예능이었다. 이서진, 이승기, 박나래, 정소민 등이 출연한 예능이었으며, 작중에 나오는 배경은 강원도 인제군 가리산리였다. 이곳은 개인 사유지로,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듣고 만 평의 부지를 집주인이 촬영 장소로 선뜻 빌려준 것으로 전해진다.

경주 문무대왕릉 - 선을 넘는 녀석들

MBC에서 방영된 ‘선을 넘는 녀석들’은 여행을 주제로 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주로 국경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가는 프로그램이었다. 이 프로그램의 2019년 9월 15일 방송은 경주 역사 탐방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였는데, 여기서의 첫 방문지가 바로 ‘문무대왕릉’이었다. 신라 문무왕이 잠든 왕릉으로, 전 세계 유일한 수중 왕릉이기도 하다.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왕의 유언에 따라 조성된 곳으로 전해진다.

울진 구산해수욕장 - 캠핑클럽

JTBC에서 방영됐던 ‘캠핑클럽’은 1세대 아이돌 그룹인 ‘핑클’의 네 멤버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15년 만에 네 멤버가 함께 출연한 프로그램이라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실제 시청률도 최대 5%를 넘기는 호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의 촬영지였던 곳이 울진 구산 캠핑장이었다. 이곳은 아름다운 경상북도 울진의 광활한 바다 풍경, 바닷가 솔숲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강원도 고성 백도해변 - 여름방학

2020년 7월부터 방영된 tvN의 예능 프로그램 ‘여름방학’은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를 벗어나 오로지 몸과 마음에만 집중하며 새로운 일상을 즐기는 정유미와 최우식의 모습을 담은 힐링 프로그램이다. 두 출연진은 텃밭에서 자라는 채소를 관리하고, 근처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등 어촌 생활에 푹 빠진 모습을 연출했다. 프로그램의 촬영지가 된 곳은 강원도 고성의 백도해수욕장으로, ‘백도’라는 이름은 해변 남동쪽에 위치한 섬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진다.

​ 

최덕수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