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올리면 해외여행 언제 갔냐고 DM 폭주하는 카페

[여행]by 데일리

전국 곳곳에 초대형 카페가 들어서고 있다. 작게는 5백 평에서 넓게는 1만 평에 이를 정도의 부지에 자리를 잡은 초대형 카페들이 말이다. 주말만 되면 이곳은 핫플레이스가 되어, 전국 각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로 붐빈다. 초대형 카페는 저마다 콘셉트도 다양하다. 굳이 찾아가지 않더라도 둘러만 봐도 흥미로운 초대형 카페들이 많다. 지금부터는 수도권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초대형 카페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더티트렁크 - 파주

경기도 파주시에는 경쟁적으로 대형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다. 이곳에서 특히 유명한 곳은 500평 규모의 ‘더티트렁크’를 꼽을 수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식사 메뉴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실내 공간 디자인 부문을 모두 수상한 것으로 유명하다. 진입 순간부터 분위기를 압도하는 웅장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말똥도넛 디저트 타운 - 파주

경기도 파주시의 ‘말똥도넛’은 평일에 찾아가도 20분 이상의 대기가 기본인 곳이다. 10여 종류의 도넛과 화려한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카페로, 화려한 조명, 재치 있는 일러스트 벽화, 대형 설치물 등이 자아내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마치 테마파크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대형 카페라 할 수 있다.

오랑주리 - 양주

경기 양주 마장호수 주변 부지를 개조해 만든 대형 카페가 ‘오랑주리’다. 보는 순간 압도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카페 뒤쪽으로 산이 펼쳐져 있으며, 카페 안에는 다양한 아열대 나무들을 볼 수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나무 사이로 흐르는 계곡물은 인공적으로 조성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을 그대로 살려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파크 프리베 - 의정부

 

의정부에 위치한 ‘파크 프리베’는 카페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넓은 곳이다. 수락산 아래 장암동에 위치한 대형 카페로, 탁 트인 뷰와 잘 깎인 잔디가 편안함을 주는 명소로 유명하다. 원래는 승마장으로 활용되던 곳으로, 말에게 먹이를 주거나 승마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커피 외에도 파스타, 샐러드, 피자, 스테이크 등의 식사류 메뉴도 구비돼 있다.

모아니 - 분당

경기 성남에 위치한 모아니는 ‘바람에 실려 오는 향기’라는 뜻을 가진 대형 카페다. 화이트 톤의 건물 외벽, 그리고 곳곳에 심긴 나무들이 정겨운 느낌을 주는 카페다. 이곳은 브런치 카페로도 유명한데, 프랑스산 바닐라 소스를 활용한 프렌치토스트, 구운 가지를 토핑해 만든 피자 등의 메뉴가 인기다. 내부에서는 도자기 그릇을 판매하는 공간, 수입 브랜드 의류를 볼 수 있는 편집숍도 찾아볼 수 있다.

포레스트아웃팅스 - 송도

인천 연수구의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천상륙기념관 바로 앞에는 ‘포레스트아웃팅스 송도점’이 위치해 있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는 주차장이며, 지상 1층부터 3층까지가 카페다. 내부는 넓고 밝은 식물원으로 조성돼 있다. 카페 내부에 조그마한 분수가 있는 연못도 있으며, 연못을 가로지르는 아치형 다리도 인상적이다. 커피 등 음료는 물론 베이커리류도 다양하게 구비된 곳이다.​

타임슬라이스 - 평택

평택에 위치한 ‘타임슬라이스’는 천장과 창문이 모두 유리로 된 카페다. 내부는 온실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취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이곳은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모든 빵에는 천연 버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언제 가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겠지만, 가능하면 햇살이 내리쬐는 날에 방문해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팍스디엠지 - 파주 헤이리

팍스디엠지는 파주 헤이리 프로방스 근처에 위치한 카페다. 주차장도 넓고 매장 내부도 널찍하게 구성돼 있어, 여유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다. 카페는 총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외부에 2인석부터 다인석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야외에서는 해먹존도 찾아볼 수 있으며,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카페 옆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카페 메르오르 - 오산

동탄의 카페인 ‘메르오르’는 3층 건물이 모두 레스토랑과 카페로 운영되는 곳이다. 건물 앞에는 넓은 주차장과 잔디밭이 펼쳐져 있으며, 3층은 루프톱으로 꾸며져 있다. 건물의 바깥 부분은 모두 큰 통유리창으로 돼 있어, 실내에서도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샐러드와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등의 식사류도 2층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저녁 시간에는 술, 그리고 곁들이기 좋은 안주류도 판매한다.​

라온숨 - 남양주

남양주의 북한강변에 있는 카페인 ‘라온숨’은 북한강 뷰를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콘셉트는 식물원으로, 각각 다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층마다 가지각색으로 펼쳐져 있다. 탁 트인 높은 층고의 공간이 식물로 가득 채워져 있으며, 평상, 테이블 등 여러 형태의 좌석이 구비돼 있어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 것은 쑥크림라떼, 흑임자 크림라떼다.


최덕수 press@daily.co.kr

2022.08.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