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음영 아이 메이크업 TIP!
'가을'하면 떠오르는 메이크업은 단연 음영 아이 메이크업. 음영 아이 메이크업이란, 말 그대로 눈매에 음영을 넣어 눈이 더욱 길어 보이고 깊어 보이게 만드는 메이크업으로 매력적이고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때 많이 활용됩니다. 때문에 더운 여름보다는 선선하고 분위기 있는 가을에 더욱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인데요, 특히 이 음영 아이 메이크업은 눈가에 유분이 많아 눈 화장이 잘 번지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메이크업이랍니다. 그윽한 눈매를 갖고 싶으신가요? 매 시간 눈화장이 번져 스트레스 받으신다구요? 자, 지금부터 저와 함께 음영 아이 메이크업 배우고 고!민!타!파! 해보아요~ START!
![]() |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선택
음영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먼저, 아이섀도우와 아이라이너를 골라야겠죠. 아이섀도우를 선택할 때에는 펄감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컬러에 들어있는 펄 입자가 초보자도 쉽게 그라데이션 효과를 내기 좋게 해주기 때문이죠. 아이라이너는 날렵한 눈매를 원한다면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보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한다면 펜슬 또는 젤 아이라이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펜슬 또는 젤 아이라이너는 잘 번지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에 신경써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 |
아이섀도우와 아이라이너의 컬러는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해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궁금하다면 blog.enter6.co.kr/506 이 곳에서 테스트해보신 후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HOW TO 음영 아이 메이크업
먼저, 엄지손톱 두께의 납작 브러시를 사용해 눈두덩에 피부톤보다 한단계 밝은 아이보리 톤의 섀도우를 살짝 얹듯이 바릅니다. 이 과정은 눈가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동시에 유분기를 제거하는 단계로 검지 손가락으로 자연스럽게 펴 발라주셔도 무방하답니다. 그다음 좀 더 짙은 중간 톤의 섀도우를 브러시 팁에 묻혀 손등에서 양을 조절해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펴 바릅니다.
![]() |
마지막으로 납작한 포인트 브러시에 가장 짙은 섀도를 묻혀 눈의 앞부분에서 중간 지점까지 바른 다음, 브러시로 눈꼬리쪽으로 그라데이션하면 그윽한 눈매의 아이 섀도우 단계 끝! 이 후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려주면 가을 음영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 |
음영 아이 메이크업은 옅은 색으로 눈의 가장 넓은 면적을 바르고 차츰 짙은 컬러를 좁은 면에 바르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컬러로 연출한 아이 메이크업은 시크하면서도 도도한 느낌을 주는데요, 펄감이 섞인 섀도를 언더와 눈 꼬리에도 살짝 발라주면 더 깊은 눈매를 완성할 수 있으니 더 분위기 있는 눈매를 원하신다면 touch touch~! 어때요, 어렵지 않죠? 이번 주말, 그윽한 음영 아이메이크업으로 분위기 있는 가을 여신이 되어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