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츠 속 발을 구해줘! 예쁜 발 유지하는 생활습관!

[라이프]by 엔터식스
부츠 속 발을 구해줘! 예쁜 발 유지

추운 겨울이 되면 긴 부츠 속에서 꼼짝 못하고 있는 발!

 

여름 내내 컬러풀한 패디큐어로 발을 한껏 드러내는 한여름보다 겨울에 부츠 깊숙한 곳에서 오랫동안 꽁꽁 숨어있는 발에 더욱더 신경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긴 부츠 속은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각종 세균번식이 쉽고, 추위에 오래 노출되면 뒷꿈치와 피부 표면이 거칠거칠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꽉 막힌 부츠 속에서 하루종일 고생하고 있는 발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엔실장이 알려주는 예쁜 발 유지하는 생활습관!

1. 발가락 사이사이 닦기

부츠 속 발을 구해줘! 예쁜 발 유지

발가락 사이사이에 땀이 차면 세균이 마구마구 번식하기 시작한답니다. 이것이 바로 발냄새의 근원. 깨끗한 발을 위해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씻고, 수건으로 꼼꼼히 닦아 주세요!

2. 구두와 운동화 번갈아 신기

부츠 속 발을 구해줘! 예쁜 발 유지

힐을 신으면 보기엔 예쁘지만, 발 건강엔 빨간불! 발바닥 피부를 두껍게 만들어 굳은살이 베기는 것은 물론 각질이 심하게 생기거든요. 오늘 구두를 신고 외출했다면, 다음 날엔 꼭 편한 운동화를 신으세요!

3. 3박자 보행 습관 들이기

부츠 속 발을 구해줘! 예쁜 발 유지

걸을 때 발뒷꿈치 → 발바닥 → 발끝으로 거든 3박자 보행 습관을 들일 것! 이렇게 하면 발에 실리는 체중이 골고루 분산돼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특정 부위에 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딱딱한 부츠 속에 갇혀 고생하는 두 발, 오늘만큼은 얼굴에 투자하는 시간을 발에게 양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금 더 예쁘고 건강한 발을 위해, 평소에 손쉽게 관리해보세요!

2017.12.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