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최소 숨은 키가 3cm는 돌아온다는 키 커지는 스트레칭 동작 4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매일 책상에 앉아 열심히 공부한 탓에(혹은 근무한 탓에) 앞으로 말려버린 어깨와 굽은 등! 심지어 거북목 증상까지 겹쳐 결림 통증에 시달리는 학생, 직장인들 많지? 자기 전에 이 스트레칭만 꾸준히 따라 해주면 개운한 기분은 물론, 굽어버린 등에 숨어있던 키가 절로 돌아올 거라구! 키 커지고 싶다면 오늘부터 당장 따라 해보자.

준비물 : 폼롤러

1. 목덜미 풀어주기

양손으로 뒤통수를 잡았을 때 움푹 파인 곳이 승모근의 시작 지점이야. 손으로 폼롤러가 움직이지 않도록 양쪽 끝을 잡아준 후, 베개처럼 베고 누워줘. 딱딱한 목덜미 근육을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서 풀어줄 거야. 아프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들면 바르게 하고 있는 것!

2. 어깨 후면 풀어주기

같은 자세에서 상체를 들어 폼롤러를 날개뼈 쪽으로 내려줘. 만세 자세로 그 위에 누우면 돼. 손등은 바닥을 향하게 만들어주고 어깨가 많이 말려서 손등이 바닥에 닿지 않는 사람들은 그대로 허공에 둬도 괜찮아. 이 자세로 가만히 누워 천천히 호흡을 하면 굽어 있던 등이 펴지는 걸 느낄 수 있어.

3. 광배근 & 전거근 풀어주기

폼롤러를 겨드랑이 밑에 두고 TV 보듯이 옆으로 누워줘. 고개는 어깨 위로 편하게 떨어트려 천천히 10초 호흡해줘. 겨드랑이와 가슴 사이도 동일하게 스트레칭해주면 좋아. 각자 심하게 뭉친 부위가 다 다르기 때문!

4. 어깨 돌리기

폼롤러 위에 내 몸을 올려 누워줄 거야. 꼬리뼈를 바닥에 눌러 허리까지 밀착해주는 게 좋아. 좌우로 많이 흔들리는 사람들은 코어에 힘을 주고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해. 양손을 곧게 펴서 만세 자세를 만들고 좌우로 원을 그리면서 내리면 끝! 10회씩 반복하면 라운드 숄더, 굽은 등이 쫙쫙 펴질 거야.

별거 아닌 거 같아 따라 해봤는데 막상 해보니 아프기도 하고 시원하기도 하다는 유튜브 댓글이 많았어. 굽은 등 펴고 키 커지고 싶은 사람들은 위 영상을 클릭!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유튜브 'Moona workout for health' 영상 캡처
소스 : 유튜브 'Moona workout for health'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