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사유리에게는 최선의 선택이었던 '자발적 비혼모'

by한국일보

한국일보

사유리가 시험관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사유리 공식 유투브 채널 캡처

방송인 사유리가 시험관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27일 유튜브 '사유리TV'에는 '고민 끝에 결정한 사유리의 선택, 그리고 이유 [엄마,사유리_2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사유리는 "41세때 생리가 안 나왔다. 산부인과에 갔더니 제 자궁 나이가 이미 48살이라더라. 곧 생리가 끝난다고 했다. 눈앞이 깜깜해졌다. 아기를 못 낳는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떠올리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지금 당장 누굴 만나서 좋아하지 않는데도 시험관을 해야 하나, 아이 갖는 걸 포기해야 하나 고민했다. 그렇다고 당장 남자를 만나는 게 힘들었다. 제 성격상 두려웠다. 그래도 아기를 갖고 싶어서 정자은행에 연락해서 싱글 마마가 되겠다고 선택했다"고 말했다.


사유리는 "정말 사랑했던 사람이 있었는데 몇 년 동안 사귀었다가 이별했다가 반복했다. 저는 빨리 결혼하고 싶다, 아기 갖고 싶다 했고 그 남자는 싫다고 했다. 좀 슬펐고 미안했다"며 "그런데 우리 엄마가 아기 갖기 싫다고 하는 남자한테 내가 성폭력 하는 거라더라. 슬펐고 화났는데 그렇게 받아들일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그 사람과 이별했다"고 덧붙였다.


결국 사유리는 일본 정자은행에서 정자를 받아 최근 3.2kg의 남아를 출산했다.


그는 "한국에서 낙태 수술이 여자의 권리라는 게 화제가 됐는데 아기를 낳는 권리도 여자의 권리가 아닐까"라며 "제가 비난 받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서 아이를 낳는 게 최고다. 아빠가 있는 게 가장 좋다. 그 마음은 이해한다. 나는 이 방법 밖에 없어서 그랬다"고 강조했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