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초점]'혼인신고 NO' 엄지원, 오영욱과 사실혼 종료.."헤어진 지 오래"(종합)

[연예]by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박서연 기자]배우 엄지원이 건축가 오영욱과 결혼 7년 만에 결별했다.


6일 엄지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가끔 배우자에 대한 궁금 어린 댓글도 있었지만 사실 그 질문에 오랫동안 답하지 못했다"라며 "함께한 시간 감사했고 행복했지만, 우리 두 사람은 부부보다는 친구로서 관계가 서로 더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남아 있는 시간을 위해 헤어지는 것이 좋겠다고 이야기가 되었다"라고 결별을 직접 밝혔다.


이어 "여전히 서로의 일을 응원하고 안부를 물으며 좋은 관계로 지내오고 있지만 그분은 현재 베트남에, 저는 지금 서울에, 떨어져 지낸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엄지원은 지난 2012년 소설가 정이현의 소개로 건축가 겸 에세이 작가 오영욱과 만났다. 미술과 책이라는 공통 관심사 속에 두 사람은 가까워졌고 교제를 시작했다. 이후 두 사람은 약 2년 간의 열애 끝에 지난 2014년 5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두 사람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고, 사실혼 관계로 부부생활을 이어왔다. 둘 사이에는 아이도 없다. 이에 결별한 후에도 별다른 법적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헤럴드POP에 "엄지원의 말대로 이혼한 것이 맞다"며 "이혼 시기는 확인이 어렵고,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던 것은 맞다"고 밝혔다.


엄지원은 "언제까지 침묵할 수는 없는 일 인거 같아 용기를 냈다"며 "저에게는 조금 오래된 일이고, 한 사람이자 배우 엄지원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니 부디 지금처럼 변함없는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1.04.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